[에듀윌] 확대되는 공기업 NCS 기반 채용시장…봉투모의고사로 실전 감각 UP!

입력 2018-11-21 15:2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공공기관 경영정보 공개 시스템이 공개한 공공기관 신규 채용 현황에 따르면 2013년 전체 공기업, 준 정부기관, 기타 공공기관에서 총 1만7277명을 채용한 가운데, 2017년에는 2만2554명을 채용했다. 이는 4년 만에 1.3배가 증가한 수치로 2018년의 경우 아직 4분기가 남았음에도 불구하고 2만2734명의 신규 채용이 진행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처럼 공기업 및 공공기관의 취업문이 활짝 열리면서 취업 준비생들은 NCS 기반 채용 방법에 대해 더욱 자세히 파악할 필요가 있다. NCS란 ‘국가직무능력표준’이라는 뜻으로 공기업 및 공공기관 등의 국가가 운영하는 직무 현장에서 실질적인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요구되는 지식이나 기술, 태도 등의 내용을 체계화한 것이다. 즉 NCS 기반 채용이란 직무 능력을 바탕으로 실질적인 역량을 평가하는 채용 방식을 말한다.

최근 공공기관을 비롯한 공기업의 경우 NCS 기반 자기소개서와 면접, 필기시험 등의 비중이 증대되면서 취준생들은 ‘NCS 기반 공기업 취업 역량 강화’에 대해 뜨거운 관심을 보이고 있다.

에듀윌은 최신 기업별 맞춤 커리큘럼과 함께 ‘공기업 취업’ 신규 수강생 전원에게 ‘에듀윌 NCS 핵심 영역 실력 진단 테스트 족집게 봉투 모의고사’를 증정한다. 봉투 모의고사란 수험생이 실전 감각을 높일 수 있도록 별도의 봉투에 담아 학습하는 교재로, 실전 감각 유지에 좋다. 에듀윌이 무료로 제공하는 봉투모의고사는 총 2회분이 수록돼 있다.

이수진 기자 sujinl22@donga.com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