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대호, ‘에어부산과 함께 하는 꿈의 야구교실’ 성료

입력 2018-11-23 13:5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기장군이 주최하고 (주)오투에스앤엠과 부산광역시야구소프트볼협회, 스포츠동아가 주관하는 ‘2018 기장 국제야구 대축제’가 23일 부산 기장군 기장현대차드림볼파크에서 열렸다. 에어부산과 함께하는 ‘꿈의 야구교실’에 참가한 이대호가 야구 꿈나무들의 타격에 대해 조언하고 있다. 기장|김민성 기자 marineboy@donga.com

롯데 자이언츠 이대호가 미래 야구 꿈나무들과 뜻 깊은 시간을 함께 했다.

이대호는 23일 2018 기장국제야구대축제(11월 19일~12월 2일)가 열리고 있는 부산시 기장군 기장현대차드림볼파크에서 ‘에어부산과 함께 하는 꿈의 야구교실’을 열었다.

에어부산(사장 한태근)의 사회공헌 활동 청소년 교육기부 프로그램 ‘꿈의 활주로 프로젝트’ 중 하나인 ‘에어부산과 함께 하는 꿈의 야구교실’은 이대호와 에어부산이 손잡고 2015년 시작돼 올해로 4회째를 맞았다.

오전 10시부터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부산 지역 수영·대연·감천·동일중앙초 등 4개 초등학교 유망주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대호가 그라운드에서 직접 방망이와 글러브를 잡고 원포인트 레슨을 통해 선수들에게 자신의 노하우를 전달한 뒤 기장현대차드림볼파크에 마련된 드림텐트로 자리를 옮겨 초등 유망주들의 질문에 이대호가 답하는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펼쳐졌다.
다소 쌀쌀한 날씨 속에서도 미래 꿈나무들과 함께 땀을 흘린 이대호는 질의응답을 통해 “

보약보다 더 좋은 것이 체력 훈련이다. 나도 어렸을 때 제일 힘들고 싫어한 게 체력훈련이었는데, 돌아보니 그게 제일 중요했다. 프로 선수인 지금의 나도 체력훈련이 중요하긴 마찬가지”라며 “체력훈련을 시키시는 감독님께서 ‘보약을 주신다’ 생각하고 감사하는 마음으로 체력 훈련에 힘써야 한다”고 조언했다.

‘3루타를 쳤을 때 기분은 어떠냐’는 한 학생의 익살맞은 질문에 “2루까지 뛰기도 힘든데, 3루까지 뛰면 ‘겁나게’ 힘들다. 그래서 내가 홈런을 좋아한다”고 말해 큰 웃음을 유발하기도 한 이대호는 이내 진지한 표정으로 “홈런보다도 안타를 치는 훈련을 해야 한다. 안타를 치다 자연스럽게 홈런이 나오는 것”이라는 자신의 평소 생각을 가감없이 전달하기도 했다.

“초등학교 때보다 중학교에 가면 더 힘들고, 중학교 때보다 고교, 대학 때가 더 힘들다. 프로에 오면 편할 줄 알지만, 가면 갈수록 더 힘들어진다”고 솔직하게 고백한 그는 “운동은 힘들지만 꿈이 있다면 자기 자신을 위해 즐겁게 운동했으면 좋겠다. 야구 선수로서 최선을 다해 어려움을 딛고 일어서면 나중에 2만명, 3만명 관중 앞에서 야구를 할 수 있는 프로 선수가 될 수 있다. 큰 꿈을 꾸면서 최선을 다한다면 반드시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기장 | 김도헌 기자 dohoney@donga.com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