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클립] ‘신과의 약속’ 한채영, 애절한 모성애…존재감 입증

입력 2018-11-25 13:1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DA:클립] ‘신과의 약속’ 한채영, 애절한 모성애…존재감 입증

‘신과의 약속’에서 배우 한채영이 애절한 모성애 연기로 존재감을 입증했다.

24일 방송된 MBC 주말특별기획 ‘신과의 약속’에서 한채영은 아나운서 겸 토크쇼 진행자이자 한 아이의 엄마인 서지영으로 분해 진정성 있는 모성애로 시청자들의 심금을 울렸다. 첫 회부터 과거와 현재를 넘나드는 빠른 전개 속에서 애절한 폭풍 열연으로 분위기를 압도했다.

먼저 1, 2회에서는 과거 서지영(한채영 분)이 자신의 남편이었던 김재욱(배수빈 분)과 친구 우나경(오윤아 분)의 외도 사실을 알고 충격에 빠진 모습이 그려졌다. 믿었던 이들의 배신에 충격과 분노로 가득 찬 그녀는 억누른 목소리와 떨리는 몸짓으로 혼란스러운 심리를 섬세하게 드러내며 극에 몰입도를 높였다.

이후 그녀는 전남편 사이에서 낳은 하나뿐인 아들이 급성 백혈병에 걸리자 억장이 무너지는 엄마의 심정을 십분 표현하며 깊은 인상을 남겼다. 자신과 재욱의 조혈모세포가 아들과 항원이 맞지 않자 절망에 빠진 서지영은 가슴을 쥐어짜는 눈물을 흘려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3, 4회에서는 아들의 병을 고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진한 모성애를 보여줬다. 병실에 누워있는 어린 아들을 바라보며 오열하는 모습에서 절절함이 느껴져 많은 이들에게 먹먹함을 안겼다.

또한 서지영은 아들로 인해 자신과 김재욱이 재회했다는 것을 듣고 격분해 찾아온 우나경에게 더없이 싸늘한 태도로 독설을 날리며 긴장감을 고조시켰다. 과거와 달리 한층 단단해진 서지영에게 자식을 위해서라면 무엇이든 할 수 있는 강인한 엄마의 면모를 엿볼 수 있었다.

이렇듯 한채영은 상황에 따라 시시각각 달라지는 감정을 풍부하게 묘사하며 서지영으로 완벽하게 분했다. 분노와 슬픔이 뒤섞인 그녀의 열연은 강력한 임팩트를 선사했다는 평이다.

사진|MBC ‘신과의 약속’

동아닷컴 이슬비 기자 misty8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