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킴, 방탄소년단 팬心 고백 “저도 아미에요”

입력 2019-02-08 11:1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폴킴, 방탄소년단 팬心 고백 “저도 아미에요”

‘음원강자’ 폴킴이 KBS2 ‘유희열의 스케치북’에 출연했다.

폴킴은 발표하자마자 차트 1위를 차지하며 화제에 오른 ‘초록빛’으로 무대를 열었는데, 마치 청춘 드라마를 연상시키는 작곡 비화를 전해 눈길을 끌었다.

작년 한 해 동안 ‘모든 날, 모든 순간’, ‘너를 만나’ 등 음원 강자로 자리매김한 폴킴은 상복 가득한 나날들을 보내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시상식에서 BTS와의 잊지 못할 만남을 회상하며 “저 아미예요”라고 팬심을 고백하기도 했다.

한편 감성을 자극하며 발표하는 곡마다 차트 1위를 휩쓰는 폴킴이 “한때 한국의 저스틴 비버를 꿈꿨다”며 숨겨왔던 춤 실력을 선보여 모두를 놀라게 했다.

이어 폴킴은 가수 데뷔 전 이름만 들어도 다 아는 뮤지션에게 본인의 데모 음악을 들려준 경험이 있다고 털어놨다. 그 주인공은 이적과 박효신으로, 폴킴은 당시의 상황을 생생하게 재연하며 감사함을 표현하기도 했다.

또한 폴킴은 가장 영향을 많이 받은 가수로 이소라를 꼽으며 “내가 음악을 시작하게 된 이유”라고 밝혔다. 이어서 최근 폴킴의 노래와 나란히 차트 1-2위에 오른 이소라의 ‘신청곡’을 부르며 그녀에 대한 존경과 감사를 전해 눈길을 끌었다. 이날 폴킴은 ‘초록빛’을 방송 최초이자 유일하게 선보인데 이어 자신이 가장 아끼는 곡이라 밝힌 ’이별‘ 무대를 선보였다.

사진=KBS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