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린서 손익분기점 넘긴 ‘말모이’ 이젠 안방극장으로

입력 2019-02-12 08:5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공감 어린 웃음과 묵직한 울림, 배우들의 진정성이 선사하는 감동으로 호평을 받고 있는 영화 ‘말모이’가 바로 2월 12일부터 IPTV, 디지털 케이블 TV, 온라인 및 모바일 VOD 서비스를 시작한다.

’말모이’는 우리말 사용이 금지된 1940년대, 까막눈 판수(유해진)가 조선어학회 대표 정환(윤계상)을 만나 사전을 만들기 위해 비밀리에 전국의 우리말과 마음까지 모으는 이야기를 담은 영화. ’말모이’가 12일부터 IPTV(KT Olleh TV, SK Btv, LG U+ TV), 디지털 케이블 TV(홈초이스), 네이버 N스토어, CJ Tving, 씨츄, pooq, 구글플레이 스토어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VOD 서비스를 실시한다.

’말모이’는 유해진, 윤계상, 김홍파, 우현, 김태훈, 김선영, 민진웅 등 보기만 해도 든든한 연기파 배우들의 열연으로 완성된 빵빵 터지는 웃음부터 가슴 깊은 울림을 전하는 이야기로 관객들의 뜨거운 호평을 받았다. 특히, 총이나 칼로 하는 항일투쟁이 아니라 우리말을 지켜 나라를 지키고자 했던 영화 속 인물들의 이야기를 통해 우리가 몰랐던 독립운동의 또 다른 면을 보여주며 전 세대 관객들의 뜻 깊은 공감과 입소문 열풍을 이끌어냈다.

이번 ’말모이’의 IPTV/디지털 케이블 TV(홈초이스) 서비스는 아직 영화를 관람하지 못한 관객은 물론, 재관람을 원하는 관객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뿐만 아니라, 해당 서비스를 통해 ’말모이’를 관람하는 관객들을 위한 경품 이벤트 및 각종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유해진과 윤계상의 만남, 김홍파, 우현, 김태훈, 김선영, 민진웅 등 연기파 배우들의 호연으로, 우리말이 금지된 시대, 말과 마음을 모아 우리말을 지켜낸 사람들의 이야기를 웃음과 감동 속에 그려낸 영화 ’말모이’는 IPTV/디지털 케이블 TV(홈초이스) 극장동시상영 서비스를 통해 더 많은 관객들에게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