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혈사제’ 김남길 “화 많은 캐릭터, 실제 나와 많이 닮았다”

입력 2019-02-15 16:3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열혈사제’ 김남길 “화 많은 캐릭터, 실제 나와 많이 닮았다”

배우 김남길이 캐릭터와의 싱크로율을 언급했다.

김남길은 15일 오후 서울 양천구 목동서로 SBS 사옥에서 진행된 SBS 새 금토 드라마 ‘열혈사제’ 제작발표회에서 “캐릭터가 나와 많이 닮아있다”고 말했다.

극 중 분노조절장애를 가진 가톨릭 사제 김해일을 연기하는 김남길은 “김해일은 기본적으로 화가 많은 친구다. 과거의 사건이 치유되지 않아서 분노조절장애로 발현되는 캐릭터인데 나쁜 캐릭터라고 생각한 적 없다”고 애정을 드러냈다. 그는 “이 드라마를 결정한 이유는 일반 사람들이 생각하는 편안하고 온화하고 정의로운 사제의 이미지인데 (독특하게) 국정원 특수부대 출신이라는 점에 끌렸다”며 “실제의 나도 화가 많아서 표현에 있어서 큰 어려움은 없었다”고 밝혔다.

‘열혈사제’는 다혈질 가톨릭 사제 김해일(김남길)와 바보 형사 구대영(김성균)이 살인 사건으로 만나 공조 수사하는 이야기를 담은 코믹 수사극. ‘굿닥터’, ‘김과장’ 등을 집필한 박재범 작가와 ‘펀치’, ‘귓속말’ 등을 연출한 이명우 PD가 의기투합한 작품이다. 예능 프로그램 ‘정글의 법칙’이 방송되던 금요일 밤 10시에 편성되면서 SBS 금토 드라마 시대를 연 ‘열혈사제’는 오늘 밤 첫 방송을 앞두고 있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