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전 택시기사 사망’ 유족 국민청원 “폭행 명백한데…강력 처벌해달라”

입력 2019-02-18 11: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동전 택시기사 사망’ 유족 국민청원 “폭행 명백한데…강력 처벌해달라”

지난해 12월 8일 손님과 말다툼 후 쓰러져 숨진 70대 택시기사의 유가족이 이른바 ‘동전 택시기사 사망사건’의 철저한 수사와 강력한 처벌을 요구하는 국민청원을 올렸다.

자신을 ‘동전 택시기사 사망사건’의 며느리라고 소개한 청원인 A 씨는 지난 15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우리 아버님의 억울함을 풀어주세요’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이 글에는 18일 오전 11시 기준 2만2000여 명이 동의했다.

A 씨는 청원에서 “경찰이 가해자를 단순 폭행혐의로 검찰에 송치했다”며 “폭행이 명백하고 그 결과로 사망했는데 단순 폭행으로 처리돼 억울하다. 철저히 수사해 강력하게 처벌해 달라”고 촉구했다.

택시기사 B(70) 씨는 지난해 12월 8일 오전 3시경 인천 남동구 구월동 한 아파트 지하주차장에서 택시 승객 C(30) 씨와 다투던 중 의식을 잃고 쓰러져 병원으로 이송됐으나 숨졌다.

B 씨는 C 씨가 자신에게 욕설을 하고 동전을 던진 이후 쓰러졌다. 경찰은 당시 C 씨를 폭행치사 혐의로 긴급체포했으나 이후 CCTV 등을 분석한 결과 폭행 이외 별다른 정황이 없어 C 씨를 석방하고 폭행혐의로만 송치했다.

A 씨는 “경찰은 신체접촉이 없었다고 하는데 꼭 신체접촉이 동반돼야 폭행치사죄가 성립되는가”라며 “정말 아버님 죽음에 그 가해자의 행동이 단 1%도 영향을 끼치지 않았을까”라고 의문을 제기했다.

또 “부검 결과 스트레스성 급성 심근경색이 사망 원인”이라며 “아버님은 가해자의 욕설 등으로 가슴 깊은 곳에 멍이 드셨다. 그 결과가 사망으로 이어진 것”이라고 주장했다.

온라인에서도 ‘동전 택시기사 사망사건’을 두고 논란이 일고 있다. ‘동전 택시기사 사망사건’ 자체가 승객의 전형적인 갑질으로 인한 참변이라는 의견이 많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