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0N, 18일 낮 12시 개국식 “추억 소환+아날로그 감성 자극할 것”

입력 2019-02-18 15:5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MBC 0N, 18일 낮 12시 개국식 “추억 소환+아날로그 감성 자극할 것”

MBC ON이 개국하며 새로운 출발을 알렸다.

MBC플러스는 2월 18일 낮 12시 ‘MBC ON’ 채널의 출발을 기념하는 개국식을 시작으로 MBC스포츠플러스2 채널을 MBC ON으로 전환했다.

오전 11시부터 MBC드림센터 1층과 9층에서 진행된 ‘MBC ON 개국식’에는 MBC 최승호 사장을 비롯한 MBC C&I, MBC 나눔 등을 포함한 자회사 임직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MBC플러스 정호식 사장은 개국식에서 “MBC ON은 본사와 플러스의 콘텐츠 가치 극대화를 위해 개국했다. 구작 라이브러리를 활용해 추억을 소환하고 아날로그의 감성을 자극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이러한 결정을 할 수 있었던 것은 그간 MBC그룹이 전국민의 사랑을 받는 콘텐츠들을 만들어왔기 때문이다. MBC플러스는 새로움을 추구하며, 변화를 통해 역량을 키워 성장의 선봉장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MBC ON’은 ‘다시 보는 감동, 함께 하는 재미’를 슬로건으로 내세웠다. 이에 따라 MBC ON의 ‘ON’은 Old & New와 우리말 전부를 뜻하는 ‘온’의 중의적 표현이다.

최근 콘텐츠 소비의 주도 세력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4, 50대의 액티브 시니어와 부모세대의 문화와 역사를 새롭게 재해석하는 2, 30대를 한 자리에 모으기 위해 “MBC ON"은 다양한 드라마와 예능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먼저 명실상부 트렌디 드라마의 원조라고 불리는 ‘질투’를 HD급 화질 리마스터링을 통해 다시 만날 수 있다. 과거의 감성이 고스란히 담긴 ‘질투’를 업그레이드된 화질로 만나 과거의 추억과 새로움을 동시에 전달할 예정이다.

더불어 톱스타 배우 공유, 이나영, 김혜수, 소지섭, 전도연 수애 등의 데뷔시절 풋풋한 모습이 고스란히 담겨 있는 MBC 베스트 극장 중 우수 작품이 HD급 화질 리마스터링을 통해 다시 세상에 나온다.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