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인’ ​김향기, 연기 인생 2막 오픈…최연소 오천만 배우의 위엄

입력 2019-02-21 09:4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증인’ ​김향기, 연기 인생 2막 오픈…최연소 오천만 배우의 위엄

배우 김향기가 최연소 오천만 배우 타이틀을 거머쥐었다.

김향기는 2006년 '마음이'로 영화에 데뷔했다. 당시 김향기의 나이는 7살이었다. 이후 '늑대소년' '우아한 거짓말' '눈길' '특별 수사' 등 약20편에 가까운 작품에 출연하며 탄탄하게 연기 내공을 쌓았고 2017년 '신과 함께'를 통해 국보급 배우로서의 확실한 존재감을 보여줬다.

지난 2월 13일 개봉한 최신작 '증인'으로는 개봉 1주 만에 100만 명의 관객을 사로잡으며 박스오피스 1위에 올라서는 기염을 토했다.

김향기는 일찍이 10대 소녀라고는 상상할 수도 없는 심도 있는 캐릭터 분석과 연기력으로 대중들의 인정을 받았다.

영화 '우아한 거짓말'에서는 섬세한 감수성으로 열연하며 ‘제50회 백상예술대상 영화부문 여자 신인연기상'을 수상했고, '신과 함께'에서는 덕춘이라는 인물과 머리부터 발끝까지 1000%의 싱크로율을 보여주며 ‘제39회 청룡영화상 여우조연상’, ‘제39회 청룡영화상 인기 스타상’을 받았다.

최연소 여우 조연상, 최연소 쌍천만 배우에 이어 최연소 오천만 배우 타이틀까지 섭렵한 김향기의 다음 타이틀은 과연 무엇일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관객들의 입소문을 타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는 영화 '증인'은 유력한 살인 용의자의 무죄를 입증해야 하는 변호사 ‘순호’(정우성)가 사건 현장의 유일한 목격자인 ‘지우’(김향기)를 만나면서 펼쳐지는 이야기를 그렸다. 김향기는 아스퍼거 증후군을 앓고 있는 지우를 손짓 하나 발끝 하나까지 완벽하게 표현하는 진정성 넘치는 연기로 깊은 울림을 선사하고 있다.

연기 경력 14년 차에 들어선 김향기는 스크린뿐만 아니라 브라운관에서도 활약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올여름 방영될 JTBC 드라마 '열여덟의 순간'에서 엄마의 극성으로 만들어진 우등생, 유수빈 역을 맡았다.

찬란했던 10대의 연기 인생을 마무리하고 더 화려하게 비상할 김향기의 연기 인생 2막이 더욱 기대된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