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정신적 충격 입은 손흥민 심리치료 제공 계획

입력 2019-11-05 14:2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가 손흥민에게 심리치료를 제공할 계획이다.

앞서 손흥민은 4일(이하 한국시각) 영국 리버풀에 위치한 구디슨 파크에서 열린 에버튼과의 2019-20 EPL 11라운드 원정경기에서 안드레 고메스에게 거친 태클을 해 레드카드를 받았다.

이날 손흥민은 후반 17분 델레 알리의 골을 도우며 리그 3호 도움을 기록했지만 후반 32분 거친 태클로 안드레 고메스에게 부상을 입히면서 옐로카드를 받은 후 VAR 확인을 거쳐 퇴장을 당했다.

안드레 고메스는 발목이 돌아가는 큰 부상을 입고 들 것에 실려 나갔고, 손흥민은 자책감에 눈물을 흘리며 경기장을 빠져나갔다.

에버튼은 5일 고메스의 수술 경과를 알렸다. 에버튼은 “고메스는 오늘 아침 오른발 발목 골절 및 탈구에 대한 수술을 받았다. 수술은 잘 진행됐다. 병원에서 회복기간을 거친 후 팀 의료진과 함께 재활 훈련에 나설 것이다. 완벽하게 회복한 후 복귀할 수 있을 것”이라 전했다.

영국 복수 언론에 따르면 토트넘은 손흥민에게 심리치료를 제공할 계획이다. 영국 언론들은 “토트넘이 전담 심리치료사를 고용하지는 않지만, 손흥민에게 심리치료를 제공할 예정이다.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과 코칭스태프도 손흥민을 다독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 전했다.

한편, 손흥민은 이 퇴장으로 인해 리그 3경기 출전 정지 징계를 받았으나 토트넘이 항소하면서 최종 결정은 아직 내려지지 않았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