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컬플레이2’, 故 신해철 ‘재즈 카페’ 재해석…에일리도 감탄

입력 2019-11-15 16: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보컬플레이2’, 故 신해철 ‘재즈 카페’ 재해석…에일리도 감탄

천재 대학생들의 음악 전쟁, ‘보컬플레이2’에 마침내 故 신해철의 레전드 명곡 ‘재즈 카페’가 떴다.

15일 채널A의 대학생 뮤지션 발굴 프로젝트 ‘보컬플레이 : 캠퍼스 뮤직 올림피아드(이하 보컬플레이2)’ 측은 ‘서경대 드림팀’으로 뭉친 실버스톤X카밀라X김아롬(이상 서경대)의 학교 대표 연합전 경연곡 ‘재즈 카페’(원곡: 신해철) 무대를 선공개 했다.

실버스톤의 애절한 키보드 연주, 김아롬의 소울 넘치는 보컬로 시작된 ‘재즈 카페’를 접한 심사위원 에일리는 “와…곡 제대로 만났네?”라며 감탄을 금치 못했다.

여기에 실버스톤 보컬 양은석은 ‘비장의 무기’인 카주 연주로, 모두 함께 한 밤의 카페로 이동한 듯한 환상적인 분위기를 연출했다.

본선 2라운드 학교 대표 연합전 경연곡 미션은 ‘8090 캠퍼스 명곡’의 재해석이다. 쟁쟁한 명곡들 가운데서도 ‘레전드 중 레전드’로 꼽히는 신해철의 ‘재즈 카페’를 치열한 토론 끝에 쟁취한 ‘서경대 드림팀’이 심사위원단에게 과연 어떤 평가를 들을지 주목된다.

‘서경대 드림팀’의 ‘재즈 카페’ 무대 풀 버전을 포함해, 8090 캠퍼스 명곡의 2019년판 뜨거운 재해석을 볼 수 있는 ‘보컬플레이2’는 매주 토요일 밤 11시 방송되며, 스카이엔터(skyENT)에서도 동시 방송된다.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