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용X애쉬아일랜드, 겨울 감성 신곡 ‘하트머머’ 발매

입력 2019-11-28 09:4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용용X애쉬아일랜드, 겨울 감성 신곡 ‘하트머머’ 발매

가수 용용(YONGYONG)이 신곡 ‘하트머머 (Heart mur-mur)’를 발매한다.

여자 솔로 아티스트 용용(YONGYONG)이 오늘 28일 낮 12시에 싱글 앨범 ‘A. E. D+’를 공개한다.

이번 타이틀 곡 'Heart mur-mur'는 현재 힙합 씬에서 실력을 인정받으며 많은 활동을 하고 있는 애쉬 아일랜드(ASH ISLAND)가 피처링에 참여해 화제가 되고 있다. 또한 용용이 가진 특유의 애니 같은 음색과 특색 있는 목소리가 애쉬 아일랜드의 거칠고 힘 있는 보이스와 조화를 이루어 완성된 곡이다. 비슷한 또래인 두 아티스트의 음악에 대한 열정이 느껴지는 곡이다.

'Heart mur-mur'는 막 태어난 신생아들에서 많이 들리는 심장에서 내는 잡음을 뜻하며 성인으로 성장하면서 박동이 느려지며 자연스럽게 들리지 않게 되는 심장의 소리이다. 갓난아이 때 성인보다 빨랐던 심장박동이 크면서 느려지는 모습에 어린 시절의 크고 많은 꿈들을 성인이 되어가며 꿈을 줄여가고 포기하게 되는 현실적인 사회적 상황들을 비유하여 표현한 곡이다. 가수로서 신인인 자신을 포함해 모든 사람이 결코 어린 시절의 빠른 심장박동을 잊지 말고 꿈을 이어가길 바라며 만든 곡으로 알려져 더욱 기대를 높이고 있다.


오늘 발매되는 'Heart mur-mur'는 용용이 직접 작사 작곡을 한 곡이며 세 번째 싱글 ‘야자(YAJA)’에 이어 얼터너티브 락 힙합(Alternative Rock Hiphop)의 장르의 곡이다.

또한, 매 앨범 새로운 아티스트들과의 협업, 웹카툰 MV, 3D VR 영상 등 새로운 시도를 한 데 이어 이번 'Heart mur-mur'에서는 뮤직비디오 대신 단조로울 수 있는 라이브 영상을 색다른 느낌으로 재해석해서 선보일 예정으로 알려져 이미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한편, 용용의 신곡 'Heart mur-mur'는 오늘 28일 낮 12시에 발매된다.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