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기업들이 신입사원 채용 시 학벌이나 학력보다는 전공, 자격증 보유 여부 등 직무에 대한 전문성과 역량을 따지는 추세가 이어지고 있다.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이 발표한 채용 관련 자료에 따르면 각 기업 인사 담당자들은 합격 당락을 결정짓는 주요 스펙에 자격증, 전공을 차례로 꼽았다.
취업 준비생 역시 전공 분야 자격증 취득에 열을 올리는 중이다. 취준생의 60%는 전공 분야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으며, 취업 관문을 통과한 대졸 신입사원들은 평균적으로 2개 이상의 자격증을 보유했다.
이처럼 자격증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유통·물류 분야 진출을 희망하는 취준생들을 위한 에듀윌의 ‘유통·물류 더블패스반’이 더욱 주목받고 있다.
유통관리사와 물류관리사는 국내 유통·물류 시장의 활성화에 따라 진출 분야가 넓어지면서 각광받고 있는 직업이다. 직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취업 경쟁도 치열해질 수밖에 없다.
때문에 전문성을 강화하고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선 자격증 취득이 필수다.
취준생을 위한 자격증 교육 과정 중에서도 에듀윌의 ‘더블패스반’이 더 주목을 받는 이유는 해당 과정을 통해 유통 및 물류관리사 자격증을 동시에 준비할 수 있기 때문이다. 취업 경쟁력 향상을 위한 6종의 IT 자격증 학습 강의도 무료로 제공한다. 결국 ‘유통·물류 더블패스반’ 하나로 합리적인 가격에 8개의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것이다.
[스포츠동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