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현대, 우선지명 미드필더 장재원-공격수 이형경-김민준 영입

입력 2020-01-09 10:0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프로축구 K리그1 울산현대가 유스팀 출신 미드필더 장재원과 공격수 이형경, 김민준을 영입했다.

장재원은 1998년생으로, 현대중학교와 현대고등학교 졸업 후 울산대 3학년을 마치고 프로 계약을 체결했다. 태클과 투지 넘치는 플레이가 장점인 장재원은 2015년 칠레에서 열린 FIFA U-17 월드컵 조별리그에서 브라질을 상대로 결승골을 기록했다. 이 골로 대한민국은 FIFA 대회에서 사상 최초로 브라질을 꺾었다.

장재원은 “이제부터가 축구 인생의 진정한 시작이라고 생각한다. 항상 초심을 잃지 않고 노력하겠다”고 결연한 의지가 드러나는 입단 소감을 말했다.

1998년생인 이형경은 현대중-현대고와 성균관대를 졸업하고 194cm의 큰 키를 활용하여 공중볼 싸움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는 최전방 공격수이다.

이형경은 “중학교와 고등학교 때부터 꿈꾸던 자리에 와서 영광이다. 끊임없이 노력하여 팬들에게 사랑받는 선수가 되겠다”는 각오를 전했다.

김민준은 2000년 공격수로, 현대고 졸업 후 울산대 1학년을 마치고 2020 시즌을 앞두고 울산현대에 입단하게 됐다. 연계플레이가 강점이고, 왼발로 마무리하는 결정적인 한 방을 가진 선수이다.

김민준은 “대학교에서 1년 만에 프로로 콜업되어 설렌다. 빨리 적응해서 경기에 많이 나서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한편, 울산현대는 나란히 현대중과 현대고를 졸업하고 대학 무대에서 활약한 우선지명 미드필더 김재성(동국대)과 이상민(중앙대)도 함께 영입했다. 두 선수는 2020시즌 충남아산으로 임대되어 활약하게 된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