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다큐 ‘신비한 무술사전’ 런칭…수현-댄 포글러 출연 [공식]

입력 2020-07-27 15:2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tvN 다큐 ‘신비한 무술사전’ 런칭…수현-댄 포글러 출연 [공식]

tvN이 여름 특집 다큐 '신비한 무술사전'을 새롭게 선보인다. 오는 8월 3일(월) 밤 12시 첫방송을 앞두고 있는 것.

tvN '신비한 무술사전(영제:Story of Master, 연출:이지윤, 총 3부작)'은 2018년부터 2019년까지 약 1여년간 촬영을 진행했으며, 한중일을 배경으로, 배우 수현과 댄 포글러가 이 시대 마지막 무술 고수들을 만나 무술을 배우고 그 속에 숨어있는 지혜를 배우며 성장하는 몸의 인문학이라고 할 수 있는 다큐멘터리다. 한국의 태권도, 택견, 특공무술, 중국의 태극권, 소림권, 채리불권, 일본의 고주류 가라테, 카토리 신토류 등 각 나라를 대표하는 무술과, 쉽게 만날 수 없는 은둔의 고수들이 등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무엇보다 무술의 정신을 통해 삶을 통찰하고, 몸과 마음을 수련해가는 과정을 통해 삶의 고수가 될 방법을 모색할 기회를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CJ ENM의 팩츄얼스튜디오와 네덜란드를 기반으로 UHD 콘텐츠를 방영하고, 전세계에 4K UHD 콘텐츠를 서비스하는 채널 인사이트 TV(Insight TV)가 함께 제작한 글로벌 프로젝트로 기대감을 더한다. 팩츄얼스튜디오는 ‘fact-based’를 중심으로 다큐멘터리, 예능, 디지털 미디어 등의 다양한 장르를 다루고 있으며, 해외 유수의 프로덕션 및 제작진과의 MOU체결, 공동제작, 공동기획에 앞서 우수한 제작능력으로 글로벌 콘텐츠 마켓에서 눈길을 끌고 있다. 2019년에는 미국 3대 방송페스티벌 중 하나인 ‘뉴욕페스티벌 TV&FILM 어워즈’에서 팩츄얼스튜디오와 영국 Oxford Scientific Films가 공동 기획한 다큐멘터리 '와일드 코리아'가 ‘Nature&Wildlife 부문’ 최고상인 ‘Gold World Medal’을 수상하며 작품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신비한 무술사전'에는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 <신비한 동물들과 그린델왈드의 범죄>를 통해 글로벌 스타로 거듭난 배우 수현과 <신비한 동물사전>, <신비한 동물들과 그린델왈드의 범죄> 등에 출연한 미 유명 배우 댄 포글러가 함께 출연한다. 두 사람은 영화 '신비한 동물사전'을 통해 호흡을 맞춘 바 있어 국내외 팬들에게 반가움을 더한다. 수현과 댄 포글러는 실제 고수들을 찾아가 무술의 비기를 배우고 그 속에 담겨있는 정신과 지혜를 수련하는 것.

앞서 올해 초 인사이트TV를 통해 ‘Story of Master’라는 제목으로 글로벌 버전이 공개돼 전세계 무술 팬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이번 tvN에서 방송되는 국내버전 ‘신비한 무술사전’은 보다 무술의 비기와 정신에 집중한 내용으로 시청자를 찾아갈 계획이다. '신비한 무술사전'을 연출한 이지윤PD는 "팬데믹으로 인해 기존 삶의 방식에 대한 믿음이 흔들리고, 건강에 대한 우려가 큰 요즘, 몸 공부가 마음 공부로 이어지는 무술의 정신에서 변치 않는 가치가 무엇인지 확인하셨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tvN 인사이트 여름 특집 다큐 '신비한 무술사전'은 오는 8월 3일(월) 밤 12시를 시작으로 3주간 시청자를 찾는다. 또한 8월 7일(금) 밤 9시부터는 UHD콘텐츠 전문채널 UXN(Ultra Extraordinary Network)을 통해 '신비한 무술사전'을 4K UHD(Ultra High Definition) 화질로 만나볼 수 있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