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년 만취 상태로 운전 중 교통사고
2019년 KBS 공채 성우 합격
그룹 원타임 출신 성우 송백경의 KBS 라디오 진행이 무산됐다. 2019년 KBS 공채 성우 합격
앞서 송백경이 오는 9월 KBS 라디오 개편에 맞춰 제2라디오 해피FM (KBS Happy FM)의 한 프로그램을 맡아 진행할 예정이라는 소식이 전해졌다.
이후 7일 KBS 시청자권익센터 청원 게시판에는 ‘세월호, 음주운전 논란 송백경 방송 진행 취소 및 선임 관계자 징계’라는 글이 게재됐다.
이어 “진행자가 정해지지 않은 상황에서 시청자 청원글이 올라와 송백경 본인과 제작진 모두 부담을 느꼈다"며 ”결국 송백경 본인이 진행자 후보에서 제외시켜주길 요구했고, 성우 업무만 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고 설명했다.
2015년에는 세월호 사태를 비난하는 듯한 글을 올려 뭇매를 맞았다. 송백경은 자신의 SNS에 “세월호 사고 때는 없는 법까지 만들어가며 ‘억’소리 나게 보상해주면서 나라 지키다 북괴 지뢰 도발로 두 다리를 잃은 장병들은 자기 돈으로 치료를 한다. XX 같은 나라에 살고 있다”는 글을 게재했다.
이후 별다른 연예활동이 없었던 송백경은 2016년 공연제작자 PD와 결혼했다. 지난해에는 KBS 공채 44기 성우로 합격한 사실이 알려져 화제를 모았다.
동아닷컴 함나얀 기자 nayamy94@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