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뭉찬’ 안정환, 물놀이+바비큐 파티 후 느닷없는 축구 경기 돌입

입력 2020-08-23 11:3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어쩌다FC’가 포상 휴가에서 느닷없이 시작된 축구 경기에 집단 멘붕을 일으킨다.

23일 저녁 7시 40분에 방송될 JTBC ‘뭉쳐야 찬다’에서는 ‘어쩌다FC'가 구 대회 4강 진출을 달성한 기념으로 포상 휴가를 떠난다. 전설들은 먹고 놀고 즐기던 중 힐링 여행의 마지막 코스, 축구장에 도착하자 불만이 폭주했다고 해 궁금증이 모아진다.

녹화 당일 전설들은 새 집행부가 야심차게 준비한 ‘어쩌다 패키지’에 만족감을 표하며 휴가를 즐긴다. 철원 고석정에서 삼림욕 관광을 한 뒤 한탄강 급류에서 래프팅을 체험하고 허기진 속을 통돼지 삼겹살 바비큐로 채우는 등의 힐링 코스가 이어진 것.

바비큐 파티로 빵빵해진 배를 두드리며 다음 장소로 향한 전설들은 공설운동장에 도착하자 말을 잇지 못한다. “고기를 배불리 먹이질 말든지”, “대회 끝난 지 얼마나 됐다고”, “오늘 훈련 안한다면서요” 등 투덜거리기 시작, 이에 안정환은 “우리가 있어야 할 곳은 축구장입니다”라며 일축 시킨다.

안정환은 래프팅과 바비큐 파티로 몸이 무거운 상태임은 물론 보름 만에 뛰는 경기에 전설들이 부담을 갖자 경기 감각을 깨우고자 함이라며 어떠한 지시도 하지 않겠다는 침묵 관전을 선포한다.

하지만 허재와 양준혁은 선발 라인업에서 호명되지 않도록 이름표를 숨기는 꼼수를 부리는가 하면 주장 이형택은 갈비뼈 통증을 호소하며 약한 모습을 보인다고. 과연 이날 경기를 무사히 치를 수 있을지 기대감이 상승중이다.

대회 부담감을 떨치고 간 포상 휴가에서 어떤 추억을 쌓았을지 ‘어쩌다FC’의 좌충우돌 여행기는 23일 저녁 7시 40분 JTBC ’뭉쳐야 찬다‘에서 방송된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