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호텔 “호텔 예약, 이제는 라이브 커머스로 하세요”

입력 2020-09-21 10:0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21일 오후8시 인스타그램 라이브 ‘어텀 온’ 진행
-전국 롯데호텔·롯데시티·L7 참여, ‘룸 온리’ 상품

롯데호텔은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가을 객실 패키지 ‘어텀 온’(Autumn ON!)을 21일 라이브 커머스로 판매한다.


방송은 21일 오후 8시부터 1시간 동안 진행하며 해당시간에만 패키지를 예약할 수 있다. 라이브 커머스는 실시간 영상과 채팅을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모바일 유통 방식이다. 고객과 쌍방향 소통이 가능해 특히 MZ세대의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라이브는 롯데호텔 서울 이그제큐티브 타워의 객실에서 진행한다. 객실을 즐길 다양한 포인트를 전문 쇼호스트가 소개한다. 참여자들에게 호캉스 혹은 집캉스를 즐기는 팁을 공유하고, 방송 중간에 이그제큐티브 타워 숙박권, 라세느 식사권 등이 상품이 있는 퀴즈 이벤트도 열린다.


패키지는 롯데호텔 5개 지점(서울, 월드, 울산, 제주, 부산), 롯데시티호텔 7개 지점(마포, 김포공항, 제주, 대전, 구로, 명동, 울산)과 L7호텔 3개 지점(명동, 홍대, 강남)에서 11월30일까지 투숙할 수 있다. 패키지는 룸 온리(Room Only)형으로 구성했다.


호텔별로 추가 특전도 있다. 롯데호텔 서울은 델리카한스의 ‘시그니처 박스’를 드라이브 스루로 픽업할 수 있다다. 롯데호텔 월드는 엔젤리너스 아메리카노 교환권 2매와 롯데월드 어드벤처, 서울 스카이 전망대, 롯데월드몰 아쿠아리움 중 선택 가능한 입장권 2매를 함께 구성했다. L7호텔은 투숙 시간을 늘려 오후 3시부터 다음 날 저녁 9시까지 최대 30시간 동안 투숙할 수 있다.


롯데호텔 관계자는 “내국인 고객의 여행 수요가 호텔로 집중되고 밀레니얼 세대의 이용률이 높아지는 요즘, 판매 채널 다각화의 일환으로 라이브 커머스 판매를 시작하게 되었다”며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언택트 쇼핑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