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하이, ‘수상소감’ 비아이 협업한 이유

입력 2021-01-18 16:4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에픽하이, ‘수상소감’ 비아이 협업한 이유

에픽하이(Epik High)가 비아이와 협업한 이유를 밝혔다.

타블로는 18일 오후 4시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된 온라인 기자간담회에서 “협업 상대를 선택하는데 있어 여러 고민을 하게 된다. 완성에 가까운 곳으로 함께 가줄 아티스트를 찾곤 한다”고 말했다. 그는 “앨범을 만드는데 있어서 수많은 선택지가 있는데 어느 하나도 가볍게 생각할 수 없더라. 비아이와의 작업 역시 무게감 있게 생각하지 않을 수 없었다. 그 과정 속에서 비아이가 이 곡을 포기할 수 없을 만큼 완성도를 만들어준 것도 사실”이라고 털어놨다.

투컷은 “‘수상소감’의 멜로디와 보컬을 비아이가 하면 가장 좋을 것 같고 잘할 것 같았다. 앨범 막바지에 이르러서 트랙리스트를 처음부터 끝까지 다시 들어보니 ‘수상소감’은 꼭 있어야 할 곡이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만족스러워했다.



에픽하이의 정규 10집은 총 2부작으로 구성됐다. 오늘 선보이는 파트1 ‘Epik High Is Here 上’은 더블 타이틀곡 ‘ROSARIO’와 ‘내 얘기 같아’를 내세웠다. 먼저 ‘ROSARIO(로사리오)(Feat. CL, 지코)’는 타인의 불행과 실패를 바라는 자들에게 날리는 시원한 일침을 담았다. 트렌디하고 강렬한 힙합곡으로 씨엘과 지코가 피처링으로 참여했다. 더블 타이틀곡으로 확정된 ‘내 얘기 같아(Feat. 헤이즈)’는 기존 힙합곡의 틀을 벗어버린 클래식 음악으로 헤이즈가 함께했다.

에픽하이의 ‘Epik High Is Here 上’ 전곡은 오늘(18일) 오후 6시 전 세계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