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노호텔&리조트 “장애인 안내견 환영합니다”

입력 2021-01-24 17:0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지점 및 영업장, 환영 픽토그램 스티커 및 리플렛 비치
안내견, 예비안내견, 은퇴견 가족 객실 할인 혜택 제공
소노호텔&리조트는 안내견을 동반한 장애인의 이동권을 보장하고 사회적 인식 개선을 위한 ‘안내견 환영 캠페인’을 진행한다.

시각장애인, 안내견 뿐만 아니라 예비 안내견(퍼피워커)과 동반 자원봉사자와 훈련사의 공공장소 출입 및 이동에 대한 인식을 개선시키기 위한 캠페인이다.

소노호텔&리조트의 모든 리조트 및 영업장 출입문에 ‘안내견을 환영합니다’라는 문구의 픽토그램 스티커를 부착하며, 체크인 프론트 데스크에 안내견에 대한 정의와 소개, 안내견을 대하는 에티켓을 소개한 리플렛을 비치했다.



또한 시각장애인 안내견, 예비 안내견, 은퇴견 가족들에게 객실 할인을 제공한다. 소노호텔&리조트는 안내견 가족에게 주중, 주말 30% 할인 혜택이 있다. 소노펫클럽&리조트의 반려동물 동반 객실은 안내견, 예비 안내견(퍼피워커), 은퇴견 가족에게 주중 50%, 주말 4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안내견 가족 확인을 위해 체크인 시 안내견 전용 조끼 또는 장애인 보조견 확인증을 필수 지참해야한다.

단, 은퇴견은 장애인 복지법에 해당되지 않아 일반 반려견과 동일하게 일반객실 및 식음업장, 기타 영업장에 출입할 수 없다. 소노펫클럽&리조트를 비롯한 반려동물 출입가능 시설은 예비 안내견, 은퇴견에 관계없이 모든 반려견이 이용할 수 있다. 문의 및 예약은 소노호텔&리조트 공식 대표번호를 통해 진행된다.

소노호텔&리조트 관계자는 “장애인과 장애인의 눈 역할을 하는 안내견에게도 따뜻한 세상이 되길 희망한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시각 장애인의 이동이 자유로운 사회가 조성되길 기대하며 소노호텔&리조트에서 좋은 추억을 만들길 바란다”고 밝혔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