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차일드, 컴백 기대 포인트3

입력 2021-01-25 15:3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그룹 골든차일드가 다섯 번째 미니앨범 ‘YES.’로 돌아온다.

골든차일드(이대열, Y, 이장준, TAG, 배승민, 봉재현, 김지범, 김동현, 홍주찬 최보민)는 오늘(25일) 오후 6시, 다섯 번째 미니앨범 ‘YES.’를 발매하며 3개월 만에 컴백한다.

골든차일드는 발매 전부터 콘셉트 포토와 트레일러, 앨범 프리뷰, 뮤직비디오 티저 등 사전 프로모션 콘텐츠를 차례대로 공개하며 역대급 컴백을 예고했기 때문에 새 앨범에 대한 팬들의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뜨겁다.

이에 소속사 울림엔터테인먼트는 골든차일드의 새 앨범을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기대 포인트 세 가지를 꼽았다.

앨범을 관통하는 주요 키워드 ‘YES.’
골든차일드의 다섯 번째 미니앨범 타이틀명 ‘YES.’는 앨범 전체를 관통하는 주요 키워드이며, 어둡고 혼란스러운 세상을 향해 던지는 긍정의 메시지이기도 하다.

이에 이번 앨범을 구성하는 각 트랙은 골든차일드가 전하고자 하는 ‘YES.’의 메시지를 온전히 담고 있다.

동명의 인트로곡 ‘YES.’를 시작으로, 사랑하는 존재를 고통에서 벗어나게 해주고픈 마음을 담은 타이틀곡 ‘안아줄게(Burn It)’, 새로운 내일을 향해 달려가고픈 청춘들의 마음을 대변한 ‘Cool Cool’, 이별의 아픔과 그리움을 표현한 ‘기다리고 있어’, 소중한 사람들을 별에 비유한 ‘Milky Way’, 희망찬 메시지를 전달하는 ‘Breathe’까지 총 6곡이 새 앨범의 서사를 단단히 뒷받침해 주고 있어 충분한 몰입을 도울 예정이다.

역대급 스케일의 뮤직비디오
영화 형식으로 제작된 타이틀곡 ‘안아줄게(Burn It)’의 뮤직비디오는 역대급 스케일로 제작된 것으로 알려져 화제를 모으고 있다. 골든차일드 모든 멤버들이 출연해 열연을 펼친 것은 물론, 배우 이수민이 여자 주인공으로 등장해 스토리에 재미를 더했다.

더불어 골든차일드는 ‘안아줄게(Burn It)’ 뮤직비디오에 대한 이해도와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웹툰을 제작, 영상으로 전하지 못한 메시지를 더 심도 있게 다루며 본편에 대한 궁금증을 한껏 증폭시켰다.

특히 ’안아줄게(Burn It)’ 웹툰은 공개 하루 만에 레진코믹스 실시간 랭킹 2위, 신작 랭킹 1위를 차지했으며, 드라마 랭킹에서는 실시간 1위, 신작 1위를 기록해 새 앨범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확인하게 했다.
최정상 스태프 지원 사격
타이틀곡 ‘안아줄게(Burn It)’은 수많은 히트곡을 탄생시킨 유명 프로듀서팀 ’13’에 소속된 SCORE와 Megatone의 작품인 것으로 알려져 발매 전부터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 외에도 데뷔 앨범을 통해 호흡을 맞춘 MosPick을 비롯, 원택(1Take), 탁(TAK), 임수호, 웅킴, N!ko, 문대진, Zaydro 등의 실력파 아티스트들이 다시 한번 골든차일드와 의기투합해 웰메이드 앨범을 탄생시켰다.

또한 몬스타엑스, 세븐틴 등 인기 아이돌 그룹들의 히트곡 퍼포먼스를 탄생시킨 안무가 최영준이 타이틀곡 ‘안아줄게(Burn It)’의 안무 제작에 참여해 퍼포먼스의 완성도를 높였으며, 뮤직비디오는 국내 최정상급 아티스트들의 뮤직비디오를 제작한 쟈니브로스가 메가폰을 잡아 골든차일드의 음악을 한층 더 돋보이게 만들 전망이다.

이처럼 골든차일드는 최정상 스태프들과의 협업으로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숨은 매력을 발산하는 것은 물론, 탄탄한 팀워크가 돋보이는 퍼포먼스와 업그레이드된 실력으로 ‘완성형 아이돌’의 가치를 증명해낼 예정이다.

골든차일드는 오늘(2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다섯 번째 미니앨범 ‘YES.’를 발매한다.

[ 사진 제공 = 울림엔터테인먼트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