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다케다제약, 5년 연속 ‘최우수 고용 기업’

입력 2021-01-27 10:1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한국다케다제약(대표 문희석)은 탑 임플로이어 인스티튜트(Top Employer Institute)가 주관하는 ‘2021 최우수 고용기업’에 선정됐다.

5년 연속으로 선정된 한국을 포함한 전세계 38개국, 아태지역 12개국에서도 최우수 고용 기업 인증을 받았다. 글로벌 부문에 선정되기 위해서는 글로벌 본사를 포함해 4개 지역 20개국 이상의 지사에서 최우수 고용 기업으로 인증을 받아야 한다.

최우수 고용 기업은 직원 복지와 역량 개발을 선도하는 기업에게 주어진다. 한국다케다제약은 코칭 문화, 수평적 오픈커뮤니케이션 등 직원들의 역량 발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해 매년 좋은 평가를 받아왔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급변한 상황에서 선제적 재택근무 실시, 화상 회의 권장, 정기적인 방역 물품 지급 및 사무실 방역 등 직원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자신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문희석 한국다케다제약 대표이사는 “코로나 팬데믹에도 불구하고 5년 연속 최우수 고용 기업에 선정된 까닭은 한국다케다제약 구성원 모두가 서로를 존중하며 안전한 업무환경을 만들고, 조직의 성과와 성장을 먼저 생각한 덕분”이라며, “구성원 모두가 스스로의 잠재력을 꽃피우고 성장하면서 한국다케다제약의 목표인 인류를 위한 보다 건강한 삶과 전 세계를 위한 더 나은 미래로 나아가는데 전념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정용운 기자 sadzo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