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ATS 참가자 모집합니다”

입력 2021-01-27 21:2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제공 l 아프리카TV

31일까지 일반 시드와 BJ 시드로 나눠 모집
아프리카TV가 오는 31일까지 라이엇 게임즈의 TFT(전략적 팀 전투) 신규 세트 운명의 ‘야수의 축제’로 진행되는 e스포츠 대회 ‘아프리카TV TFT 시리즈 - 운명: 야수의 축제(이하 ATS)’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TFT는 라이엇 게임즈의 ‘리그 오브 레전드(LoL)’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한 게임으로, 자동 전투와 전략을 결합한 오토 배틀러 장르의 게임이다.

이번 ATS는 지난해 11월 진행된 대회에 이어 TFT 국제 대회에 참가할 한국 대표를 선발하는 ‘TFT 레전드컵’의 진출자 2인을 뽑는 두 번째 서킷 대회다. 대회 참가 신청은 지난 1월 22일부터 시작돼 31일까지 열흘간 일반인 참가자를 대상으로 한 ‘일반 시드’와 아프리카TV BJ(1인 미디어 진행자)를 대상으로 한 ‘BJ 시드’로 나눠 진행된다.

일반 시드의 경우 1월 31일 23시 59분을 기준으로 게임 내 마스터 티어 이상을 달성한 유저들이 지원 가능하며, 티어 점수에 따라 총 128명의 참가자를 결정한다. BJ 시드의 경우 아프리카TV에서 BJ로 활동하고 있는 유저들을 대상으로 하며, 티어의 제한은 없으나 ‘TFT 카테고리’의 방송 누적 시청 시간이 높은 순으로 64명의 참가자를 선발한다.

대회의 예선은 2월 6일과 7일 양일간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본선은 서울 대치동 아프리카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열린다. 15일과 16일에 준결승전, 23일에 결승전 경기가 예고되어 있다. 이번 ATS 역시 총 상금 1000만 원 규모로 대회 1등과 2등에게는 각각 400만 원, 30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해당 2인은 향후 진행될 ‘TFT 레전드컵’ 진출권도 얻게 된다.

채정원 아프리카TV e스포츠&게임콘텐츠사업부문장은 “ATS가 TFT를 즐기는 유저들과 BJ들이 함께 즐기는 축제가 되길 바란다”며 “2021년 아프리카TV가 진행하는 TFT 관련 e스포츠 활동에도 많은 기대 부탁 드린다”고 밝혔다.

ATS의 참가 신청 접수와 경기 생중계 및 일정 등 대회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프리카TV TFT 공식 방송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수진 기자 sujinl2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