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차트] 임영웅 1위,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 MV 100만뷰

입력 2021-03-10 08:4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가수 임영웅이 변함없는 저력을 증명했다.

임영웅의 새 싱글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는 지난 9일 오후 발매 이후 지니, 벅스 등 국내 주요 실시간 음원 차트 최상위권에 진입했다. 특히 10일 오전 7시 기준 지니 실시간 차트 1위, 바이브 국내 급상승 차트 1위에 올랐으며 벅스 2위, 멜론 최신 24Hits 차트 2위에 안착하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또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 뮤직비디오는 공개 1시간 만에 조회수 23만 뷰를 돌파, 10일 오전 기준 100만 뷰를 넘어서며 ‘임영웅 파워’를 실감케 하고 있다. 이밖에도 음원 발매와 함께 온라인 음원 사이트 실시간 댓글 및 ‘좋아요’가 빠른 속도로 치솟는 등 임영웅은 최정상급 아이돌의 인기와 파급력을 증명했다.

임영웅의 신곡을 기다려온 국내 팬들의 뜨거운 반응도 쏟아지고 있다. 네티즌들은 “가사가 너무 와 닿아서 눈물이 난다” “고맙고 행복합니다” “진심이 담긴 보이스와 가사가 감동적이다” “신곡 너무 좋아서 더 대박 날 듯” “아름다운 곡이네요” 등 찬사와 호평을 아끼지 않고 있다.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는 오랜 시간 곁을 지켜준 사람에 대한 사랑의 마음을 담담하게 담아낸 곡으로 ‘트로트 레전드’ 설운도가 임영웅에게 특별히 선물한 자작곡이다. 설운도는 “작곡 단계부터 오직 임영웅만을 생각하며 만든 곡이다. 이 곡은 임영웅만이 소화할 수 있다”고 말해 발매 전부터 화제를 모았다.

트로트 곡으로는 이례적으로 월간 윤종신, 에이미 와인하우스, 에드 시런 등의 마스터링을 담당했던 영국 ‘메트로폴리스 스튜디오 (Metropolis Studio)’의 세계적인 엔지니어 스튜어트 호크 (Stuart Hawkes)가 마스터링을 맡아 더욱 풍성한 고품격 사운드를 완성했다.

지난해 TV CHOSUN ‘미스터트롯’ 진(眞) 특전곡 ‘이젠 나만 믿어요’와 자동차 CF 삽입곡으로 인기를 끈 ‘HERO (히어로)’를 발표하며 음원 차트를 강타했던 임영웅은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로 또 한 번 롱런을 예고하고 있다. 임영웅만의 부드러운 보이스, 깊고 풍부한 감성을 담아낸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에 벌써부터 많은 이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임영웅은 다양한 무대를 통해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를 선보이며 팬들과 꾸준한 소통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사진 = 뉴에라프로젝트 제공]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