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하, ‘Demente’ 스페니쉬 버전 새 싱글 17일 발매

입력 2021-03-15 20:3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청하, ‘Demente’ 스페니쉬 버전 새 싱글 17일 발매

솔로 아티스트 청하가 ‘Demente’의 스페니쉬 버전의 새 싱글을 발매한다.

청하는 15일 0시 공식 SNS를 통해 Guaynaa(구아이나)와 콜라보한 새 싱글 ‘Demente (데멘테) (Spanish Ver)’의 온라인 커버 이미지를 기습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에는 각기 다른 공간에서 몽환적인 조명 아래 물든 청하와 Guaynaa의 모습이 담겼다. 바에 걸터앉아 어딘가를 응시하는 Guaynaa와 눈을 감은 채 신비로운 분위기를 발산하는 청하가 함께 어우러져 곡에 대한 궁금증을 더했다.

‘Demente’는 청하의 정규 1집 ‘Querencia (케렌시아)’의 수록곡으로 빌보드 매거진에서 2020년 주목해야 할 아티스트로 선정된 세계적 래퍼 Guaynaa (Jean Carlos Santiago)와 컬래버레이션한 정통 라틴 팝 넘버다.

짐바브웨 출신의 영국 프로듀서 Rationale, 콜롬비아의 송라이터 Laura Carvajalino Avila가 함께 만들어 낸 원초적이고 군더더기 없는 프로덕션 위에 청하만의 해석력과 표현력이 얹어지며 신선하고 색다른 트랙을 완성했다. 이에 스페니쉬 버전으로 새롭게 재탄생한 ‘Demente’에 대한 음악 팬들의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한편, 청하와 Guaynaa가 함께 부른 새 싱글 ‘Demente (Spanish Ver)’는 오는 17일 오후 1시 전 세계 주요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