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클립] ‘다크홀’ 임원희, 빠질 수 없는 감초美

입력 2021-03-24 16:4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임원희의 첫 스틸컷이 공개됐다. 뇌리에 깊이 박히는 감초연기 1인자인 임원희가 변종인간 서바이벌 드라마에서는 어떤 활약을 펼칠지 기대가 더해진다.


OCN 새 토일 오리지널 ‘다크홀’(극본 정이도 연출 김봉주)은 싱크홀에서 나온 검은 연기를 마신 변종인간들, 그 사이에 살아남은 자들의 처절한 생존기를 그린 변종인간 서바이벌 드라마다. 임원희는 지구대 경장 ‘박순일’ 역을 맡았다. ‘무지시(市)’를 지키는 순일은 지역사정에 밝고, 마을 사람들에게도 잘 하는 인물. 그런데 그런 그와 유독 사이가 껄끄러운 사람은 유태한(이준혁)이다. 임원희와 이준혁의 깨알 티키타카가 벌써부터 머릿속에 그려지는 가운데, 두 남자 사이에 얽힌 사연 역시 궁금증을 불러일으킨다.

24일 공개된 스틸 컷에는 선한 눈빛에 편안해 보이는 표정으로 마을 주민을 챙기는 순일이 포착됐다. 지구대에서 볼 수 있는 친절하고 푸근한 경찰 아저씨의 모습이다. 정체 불명의 검은 연기를 마시고 변종인간이 된 사람들로 아비규환이 되는 ‘무지시(市)’에서 마을 사람들을 지켜야 할 순일의 활약이 기대되는 대목이다.

적재적소의 연기로 작품의 맛을 톡톡히 살리는 배우 임원희에 대해, 제작진은 “박순일이라는 캐릭터는 적당히 착하고 적당히 나쁜 인물이다. 그래서 더 현실적이다”라고 소개하며, “리얼하고 섬세한 연기로 시선을 단숨에 사로잡는 임원희가 이번에도 그만의 재미를 선사하며 극에 활력을 불어넣을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다크홀’은 영화 ‘더 폰’을 통해 충격과 반전으로 가득 찬 추격 스릴러의 진수를 보여준 김봉주 감독이 연출을 맡고, ‘구해줘1’, ‘타인은 지옥이다’로 간담이 서늘한 서스펜스를 선사한 정이도 작가가 집필을 맡는다. 4월 24일 토요일 밤 10시 30분 OCN에서 첫 방송된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