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규모 서울마라톤 돌아왔다! 언택트 레이스로 5월 1~9일 개최

입력 2021-03-30 06:3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2021서울마라톤 포스터. 사진제공|서울마라톤

4월 12일부터 선착순 1만 5000명 접수
“다시 뛰지 않을래? Let’s run again!”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서울마라톤이 비대면 언택트 레이스로 돌아온다.

2021서울마라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유행으로 지난해에 이어 온라인 레이스로 펼쳐진다. 지난해 서울마라톤은 당초 상반기에서 하반기로 개최시기가 연기되면서 온라인 및 오프라인 레이스를 병행하는 형태로 개최된 바 있다.

시간·장소 제한 없는 ‘나만의 레이스’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개인 방역 및 사회적 거리두기를 고려해 열리는 2021서울마라톤은 다양한 러닝 GPS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장소와 시간의 제한 없이 ‘나만의 레이스’를 펼치는 온라인 레이스로 진행된다. 대회 사무국은 이에 대한 러닝 가이드를 참가자에게 제시하는 동시에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온라인 레이스의 재미를 선사할 계획이다.

대회 사무국은 온라인 레이스가 펼쳐지는 5월 1일부터 9일까지 레이스 정보와 추천 코스 등을 수시로 제공할 예정이다. 또 올해부터 처음 진행되는 ‘2021서울마라톤 앰배서더’ 30명의 러닝스토리를 통해 스포츠활동이 어려운 시기에 생활체육을 확산시킬 계획이다. 기념품으로는 참가자 전원에게 레이스 전후 웜업-쿨다운을 위한 레이스 판초가 제공된다. 지난해 각광을 받았으나 대회 개최 연기로 증정하지 못했던 러닝용 기능성 소재로 제작된 뉴발란스 기념 티셔츠와 완주 티셔츠 2종이 리폼돼 추가로 제공된다.

참가접수는 4월 12일부터…선착순 1만5000명 모집
참가접수는 4월 12일 오전 10시부터 대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고, 선착순 1만5000명을 모집한다. 참가모집 완료와 함께 레이스를 즐길 수 있는 참가자 패킷이 택배로 발송될 예정이다.

아울러 다양한 이벤트와 경품 추첨 등을 통해 비대면 러닝과 홈트레이닝 등의 생활체육을 적극 권장할 계획이다. 이미 3월부터 진행 중인 사전 이벤트는 대회 개최 직전까지 매일 계속되며, 총 400명의 경품 당첨자를 추첨해 LG 퓨리케어 미니 공기청정기, 포카리스웨트 용품 등을 제공하고 있다. 또 푸르메재단과 함께 하는 ‘오늘도 굿잡’ 이벤트를 통해 ‘발달장애 청년 자립의 꿈’을 실현하는 나눔이벤트도 마련돼 있다. 2021서울마라톤의 모든 이벤트는 대회 공식 홈페이지 및 인스타그램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 신청 : 2021서울마라톤 공식 홈페이지(www.seoul-marathon.com)

● 문의 : 카카오톡 친구에서 ‘서울국제마라톤’ 검색 후 일대일 채팅 또는 e메일 marathon@donga.com

● 주최 : 서울특별시, 동아일보, 스포츠동아

● 후원 : 서울특별시체육회

● 협찬 : 뉴발란스, KB금융그룹, 삼양, 포카리스웨트, 한국마사회, KGC인삼공사

● 주관 : 스포엑스컴

남장현 기자 yoshike3@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