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원의 밤’이 담은 제주

입력 2021-03-31 13:3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낙원의 밤’이 담은 제주

세계적인 엔터테인먼트 스트리밍 서비스 넷플릭스(Netflix)의 영화 ‘낙원의 밤’이 단순한 공간을 넘어 이야기를 더욱 깊고 서정적으로 만들어준 제주도의 풍광이 드러나는 스틸을 공개했다.

조직의 타깃이 된 한 남자와 삶의 끝에 서 있는 한 여자의 이야기를 그린 넷플릭스 영화 ‘낙원의 밤’이 비극으로 내몰린 주인공들의 서사와 대비되며 그들을 더욱 쓸쓸하게 만드는 아름다운 풍광의 제주도 스틸을 공개했다.

공개된 스틸은 에메랄드빛 바다와 이국적인 야자수가 가득한 낙원의 섬 제주도에 어둠이 드리워져 처연해진 분위기를 한껏 담아냈다. 태구와 재연이 나란히 선 인적 없는 해수욕장은 위기에 몰린 두 인물이 잠시나마 누리고 있는 평화가 묻어나 더욱 애잔하게 다가온다. “제주도를 배경으로만 생각한 것이 아니라 이 작품의 또 다른 주인공이라고 생각했다. 아름다운 섬 제주도에서 삶의 끝에 몰려있는 두 사람의 이야기를 그리고 싶었다”는 박훈정 감독의 말과 작품의 제목에서도 미루어 볼 수 있듯이 영화 속 제주도는 고요하고 아름다우면서도 단절된 공간이라는 점에서 영화의 아이러니한 매력을 듬뿍 담아낸다.

“영화로 보면 그 상황과 풍경이 정말 특별하게 느껴질 것" (엄태구), "대조적인 모습이 영화를 보는 시청자분들로 하여금 더 안타까운 마음을 자아낼 것"(전여빈), "고요하고 조용한 제주에서 벌어지는 사건들이 우리 영화가 갖고 있는 특유의 메타포다"(차승원) 등 주연 배우들도 입을 모아 제주도의 아름다운 풍광과 스토리의 강렬한 대비가 이끌어내는 특별한 감성에 주목했다. 모든 것을 잃고 제주도로 피신한 태구와 삶에 끝에 선 재연, 태구를 쫓는 마 이사 세 인물이 마주하는 또 다른 얼굴의 제주도가 영화 속에서 어떤 식으로 그려질지 호기심과 기대가 모이고 있다.

비극을 더욱 극적으로 만드는 아름다운 풍광으로 이야기를 더욱 감성적으로 만들어준 또 하나의 주인공 제주도 스틸을 공개하며 기대를 끌어올린 ‘낙원의 밤’은 오는 4월 9일 오직 넷플릭스에서 공개된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