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클립] ‘TV는 사랑을’ 조선희 작가, 건물주 성공 스토리

입력 2021-03-31 17:5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시골 소녀는 어떻게 5년 만에 강남 건물주가 될 수 있었을까.

31일 KBS 2TV ‘TV는 사랑을 싣고’에는 톱스타들이 사랑하는 스타 작가 조선희의 파란만장한 시골 소녀 상경기와 인생 반전 성공스토리가 공개된다.

이날 의뢰인으로 출연한 조선희는 시골에서 상경해 맨땅에 헤딩하며 자신만의 성공을 거둔 사연을 전했다.

경북 왜관에서 만물상을 운영하던 부모님과 떨어져 조부모 밑에서 자란 조선희는 남아선호사상이 강했던 시절 버스를 타고 학교를 다닌 오빠와 달리 50분을 걸어서 학교에 다녀야 했다고.

특히 조선희는 다른 형제들과는 달리 자신의 어릴 적 사진만 없어, 그에 대한 결핍이 자연스럽게 사진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졌다고 했다.

이후 대학 입학과 함께 서울로 온 조선희는 월 20만 원짜리 하숙집에서 살다가 친구와 함께 12만 원짜리 반지하로 옮겨 자취를 시작했고 그 차액으로 필름과 인화지를 사서 본격적으로 사진 공부를 시작했다고 했다.

당시 돈이 없는 흙수저 청춘이었던 조선희는 텐트에서 노숙하면서 인생의 첫 포트폴리오 작품을 완성했고, 이를 본 김중만 작가가 제자로 전격 발탁하면서 프로 사진작가로서 첫 발을 내딛게 됐다는데.

모두가 힘겨웠던 IMF 시절, 창문도 없는 56만 원 월세 지하방에 첫 스튜디오를 개업한 조선희는 아예 “건물을 사 버리자”는 마음을 먹고 5년 뒤 실제로 강남 건물주가 되었다고 해 과연 시골에서 상경한 소녀가 어떻게 톱스타들이 사랑하는 최고의 포토그래퍼가 될 수 있었는지 그녀의 남다른 성공 비결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카메라 하나로 56만 원 반지하 월세에서 강남 건물주로 인생 대반전을 맞이한 조선희 작가의 성공스토리는 31일(수) 저녁 8시 30분 KBS 2TV ‘TV는 사랑을 싣고’에서 공개된다.

사진제공 : KBS 2TV <TV는 사랑을 싣고>

동아닷컴 함나얀 기자 nayamy94@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