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마무 휘인, 13일 솔로 컴백 [공식]

입력 2021-04-02 08:3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데뷔 첫 미니앨범 ‘Redd’ 발표
웹 재킷 이미지 공개
그룹 마마무 휘인이 13일 솔로 컴백을 확정했다.

마마무 측은 오늘(2일) 공식 SNS를 통해 휘인의 첫 번째 미니앨범 'Redd'(레드)의 웹 재킷 이미지를 공개하며 솔로 컴백 소식을 전했다.

사진 속 휘인은 강렬한 레드로 뒤덮인 공간에서 카메라를 뚫어질 듯 바라보고 있다. 뽀얀 얼굴에도 붉은색 페인트칠이 되어 시선을 사로잡았고, 이전의 정적인 분위기와는 달라진 파격적인 모습이다.

이로써 휘인은 지난 2019년 9월 두 번째 솔로 싱글 ‘Soar’(소어) 이후 1년 7개월 만에 솔로로 컴백하게 됐다.

휘인의 첫 미니앨범 ‘Redd(레드)’는 '정돈하다, 치우다'의 뜻처럼 “내 몸과 마음에 붙어 있는 거짓된 취향과 스타일을 치워버리고 본인이 진정으로 원하는 자신을 나타내자”라는 의미를 담았다.

데뷔 첫 미니앨범인 만큼 휘인이 앨범 작업 전반에 걸쳐 두루 참여하며, 솔로 아티스트 휘인의 음악적 색깔을 고스란히 표현했다.

휘인은 2014년 마마무로 데뷔해 수많은 히트곡을 탄생시킨 것은 물론, 그간 ‘부담이 돼’, ‘헤어지자’ 등 깨끗한 음색과 단단한 보컬을 앞세워 솔로 활동에도 두각을 나타냈다. 지난해에는 마마무 문별을 시작으로 솔라, 화사까지 솔로 활동을 통해 독보적인 존재감을 드러낸 만큼 휘인의 솔로 활동에도 귀추가 주목된다.

휘인은 4월 13일 첫 번째 미니앨범 ‘Redd’를 발표하고 컴백한다.
[사진제공 = RBW]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