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이스트 민현 “정규 발매 적기, 부담감 이겨낼 것”

입력 2021-04-19 16:3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뉴이스트 민현 “정규 발매 적기, 부담감 이겨낼 것”

뉴이스트 민현이 정규 앨범 발매의 부담감을 고백했다.

민현은 19일 오후 4시 온라인을 통해 생중계된 두 번째 정규 앨범 [Romanticize]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특별한 계기는 없다. 오랜만에 발매하는 앨범이다 보니 더 좋은 음악을 선물로 드려야겠다는 생각으로 작업했다. 더 많은 이야기를 담고 싶어서 여러 곡을 수록했는데 지금이 정규 앨범을 발매할 적기라고 생각해서 정규 앨범이 된 것 같다”고 설명했다.

그는 “매 앨범을 낼 때마다 부담감을 가지고 임하고 있다. 하지만 오랜만에 나오는 앨범이고 많은 분이 힘을 합쳐서 열심히 준비했기 때문에 부담감을 이겨내고 활동에 임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다양한 콘텐츠로 팬들과 소통할 기회를 많이 만들려고 노력하고 있으니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뉴이스트가 지난 2014년 발매한 첫 번째 정규 앨범 [Re:BIRTH] 이후 약 7년 만에 선보이는 두 번째 정규 앨범 [Romanticize]. 1년 만에 컴백하게 된 뉴이스트의 새 앨범은 두 가지의 트랙으로 구성, ‘낭만’이라는 큰 갈래 속 두 가지의 소주제로 나뉜다. 첫 번째는 낭만의 주제에서 뗄 수 없는 사랑에 관한 이야기로 가득 채웠고 두 번째는 뉴이스트 멤버 개개인이 추구하고자 하는 낭만에 대하여 솔로곡을 통해 각자의 이야기를 담아냈다.

타이틀곡은 ‘INSIDE OUT’은 ‘INSIDE OUT’은 이별을 앞두고 아무렇지 않은 척 현실을 받아들여 보려고 하지만 상대와 함께 하고 싶어하는 본심을 인정하고 자신을 기다리고 있을 상대에게 달려가는 화자의 모습을 그려낸 Chill House 장르의 곡이다. 타이틀곡과 멤버들의 솔로곡 등 다채로운 트랙으로 가득한 앨범은 오늘 오후 6시 공개 예정이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동아닷컴 국경원 기자 onecut@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