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회 아시아로하스산업대전 개최

입력 2021-04-27 16: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한국마스크산업협회-아시아로하스산업인증협회, 5월31일까지 접수
온라인·서울무역전시관 전시…정부부처 장관상 등 77명 시상 예정
제10회 아시아로하스산업대전(이하 아시아로하스)이 오는 7월8일(목)부터 10일(토)까지 SETEC 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아시아로하스는 아시아로하스산업대전(조직위원장 이주형)과 한국마스크산업협회(회장 석호길)가 로하스 휘게(hygge) 산업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고, 소비자가 존경하는 기업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맞춰 순차적으로 사이버전시와 대면전시를 통해 정부포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아시아로하스는 마스크제조업, 마스크기기제조업, 필터제조업, 친환경제품, 환경경영, 지속가능기업, 친화적기업, 의료서비스기업, 친환경건설, 농업 방제기업 등 각 분야에서 우수한 기업을 선정해 정부포상에 해당하는 환경부 장관상, 보건복지부 장관상, 국토해양부 장관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중소벤쳐기업부 장관상,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식품의약품안전처장상, 특허청장상 등 77점을 수여한다. 참가접수는 5월31일까지이다.

특히 그동안 아시아로하스에서 수상한 300여 기업과 1,000여 기업의 상품이 사이버 전시를 통해 전세계 관계자가 로하스제품과 기업을 평가하여 우수한 제품을 생산하는 대한민국 제품을 수출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마스크산업협회 석호길 회장은 “아시아로하스산업대전을 통해 마스크산업체들의 해외 경쟁력을 강화하고 국가 방역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마스크제조업과 친환경 산업으로 마스크 제조업체들이 재도약할 수 있는 기점이 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이수진 스포츠동아 기자 sujinl2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