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호텔, KT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 업무협약

입력 2021-06-10 10:3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롯데호텔 이효섭 기획부문장(왼쪽)과 KT AI/DX플랫폼사업본부 임채환 본부장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제공 | 롯데호텔

인공지능(AI)·로보틱스·빅데이터 기반 DX 서비스 추진
롯데호텔은 KT와 디지털 전환(DX) 공동 기획에 관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롯데호텔 서울 36층 아스토룸에서 진행됐으며 롯데호텔 이효섭 기획부문장, KT AI/DX 플랫폼사업본부 임채환 본부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사는 앞으로 국내외 롯데호텔에 KT 인공지능 스피커인 기가지니를 우선 도입하고, 이후 각종 로봇(서빙·러기지·청소로봇) 배치 등 적용범위를 확대한다. 또한 모바일 컨시어지와 같은 AI호텔 특화 서비스도 추진한다. 향후 빅데이터 기반 마케팅 솔루션을 위한 포괄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롯데호텔 월드는 1일부터 디지털 전환 호텔로 새단장하면서 언택트 기술을 접목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1층 로비에서 딜리버리 로봇이 웰컴 어메니티를 제공하고, 객실에서는 기가지니를 통해 음성으로 조명이나 TV 등을 제어할 수 있다. 어메니티도 기가지니로 신청할 수 있다. 이밖에 스마트 컨시어지와 무인 환전 키오스크도 이용 가능하다.

이효섬 롯데호텔 기획부문장은 “KT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롯데호텔에서 고객들이 누릴 수 있는 디지털 서비스를 전사적으로 확대할 발판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가치로 고객에게 보다 색다른 경험을 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