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라이관린, 큐브에 승소→“항소NO, 앞날 응원” (전문)

입력 2021-06-17 20:1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큐브엔터테인먼트가 라이관린의 전속계약 해지 관련 소송에 대해 공식 입장을 밝혔다.


큐브엔터테인먼트는 17일 공식입장문을 통해 “이번 판결과 관련해 당사자(라이관린)와 충분히 대화하고 오해를 풀지 못한 점에 대해 안타깝게 생각하며 법원의 판결을 존중해 항소는 하지 않을 계획이다. 당사는 라이관린의 발전적인 앞날을 응원하며 이번 일로 많은 분에게 심려를 끼친 점 죄송하다”고 전했다.

앞서 서울중앙지방법원 민사합의48(부장판사 이기선)는 이날 라이관린이 큐브엔터테인먼트를 상대로 낸 전속계약 효력부존재 확인 청구 소송에서 원고 승소 판결했다.

앞서 라이관린 측은 “큐브엔터테인먼트는 2017년 7월 25일에 라이관린과 전속계약을 체결했는데, 그로부터 몇 달 지나지 않아 2018년 1월경 라이관린에 대한 중국 내에서의 독점적 매니지먼트 권한을 제3자인 타조엔터테인먼트에 양도하고, 그 대가로 라이관린에게 지급한 전속계약금의 수십 배에 이르는 돈을 지급받았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라이관린과 그의 부모는 큐브엔터테인먼트로부터 어떠한 설명도 듣지 못했고, 동의를 해준 사실도 전혀 없다”며 “라이관린은 그룹 워너원 활동을 마치고 2019년 1월 중국 스케줄을 시작한 이후인 같은 해 4월경에서야 뒤늦게 그 사실을 알게 됐다. 이에 따라 그해 6월 라이관린이 큐브엔터테인먼트를 상대로 내용증명을 발송하고, 큐브엔터테인먼트 계약위반사실을 지적하면서 시정을 요구했으나 이루어지지 않았다”고 이야기했다.
라이관린 측은 2019년 7월 큐브엔터테인먼트를 상대로 전속계약 해지 소송을 진행했다. 이후 2019년 11월 법원은 라이관린 측 가처분 신청을 기각했으나, 이번 판결에서는 원고인 라이관린 손을 들어줬다.

● 다음은 큐브엔터테인먼트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큐브엔터테인먼트입니다. 라이관린 전속계약 해지 관련 소송에 대해 공식 입장 알려드립니다.
이번 판결과 관련하여 당사자와 충분히 대화하고 오해를 풀지 못한 점에 대해 안타깝게 생각하며 법원의 판결을 존중해 항소는 하지 않을 계획입니다.

당사는 라이관린의 발전적인 앞날을 응원하며 이번 일로 많은 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 죄송합니다. 감사합니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