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5세에 격투기 도전하는 액션배우 금광산 “실망시키지 않을 것”

입력 2021-06-19 08:2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금광산(왼쪽)과 동반 출격 예정인 팀스턴건 박시원.

격투기 도전 앞둔 금광산 “팬들의 진심어린 조언 새겨 듣겠다”

액션배우 vs 야쿠자 파이터. 7월 3일(토) 창원에서 열리는 로드FC058 대회가 더욱 눈길을 끄는 이유는 이들 때문이다. ‘액션배우’ 금광산(45)과 ‘야쿠자 파이터’ 김재훈(32)의 경기가 코메인 이벤트로 열린다.

최근 2500만 구독자를 자랑하는 유튜버 로건폴(26)과 복싱챔피언 메이웨더(44)의 복싱 매치가 전 세계적인 이목을 끌었다면, 한국 격투기계에는 ‘액션배우’ 금광산 vs ‘야쿠자파이터’ 김재훈의 종합격투기(MMA) 매치가 격투팬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한국의 드웨인존슨을 꿈꾸는 액션배우 금광산은 ‘드웨인조선’이라는 코믹한 닉네임으로도 팬들에게 알려져 있다. 프로레슬러에서 할리우드 액션배우로 대성공한 드웨인 존슨이 롤모델이기도 하지만 근육질 거구에 어울리지 않는 코믹한 표정과 제스처를 통해 신스틸러로 자리잡으며 독특한 액션배우 이미지를 구축하고 있다.

금광산이 자신을 알리기 시작한 것은 영화 ‘범죄도시’에서 마동석의 계란을 까는 조폭으로 등장하면서부터였다. 이후 ‘나쁜녀석들’, ‘챔피언’, ‘성난황소’ 등에 출연하며 서서히 얼굴을 알렸다. 최근에는 화제의 드라마 ‘빈센조’에 등장하기도 했다.

금광산은 “격투기 도전 의사를 밝혔을 때, 주변 분들이 걱정을 많이 하셨다. 다치면 어쩌려느냐고 말리는 분들도 있었다. 하지만 40세에 처음 도전한 연기인생이 무모했지만 의미 있는 결과로 다가온 것처럼, 격투기 역시 또 다른 도전 자체로 내 인생에 큰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팬들의 우려의 목소리는 줄어들지 않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우려를 완전히 불식시킬만한 결과로 보여주겠다는 것이 그의 각오이다.

금광산은 “내가 김재훈 선수와 비교해서 굉장히 많이 부족하다는 것은 누구보다도 잘 안다. 격투기 초보이고, 나이도 40대 중반이다. 하지만 정말로 진지하게 준비하고 있다는 말씀은 꼭 드리고 싶다. 격투팬들의 질타는 물론 애정 어린 댓글 하나하나 놓치지 않고 보고 있다. 가드 바짝 올리겠다(웃음). 남은 시간 부족한 부분은 보완하며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승패를 떠나서 실망시켜 드리지 않겠다”며 각오를 밝혔다.

양형모 기자 hmyang030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