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에스피플 “건기식, 스킨케어, 실버케어 경쟁력 강화”

입력 2021-06-30 10:1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기업 세미나에서 향후 비전 로드맵 공개
건기식, 식품에 기반한 푸드 메디신 개발
스킨케어, 식물 성분 켈러스 화장품 준비
실버케어, SFC바이오 독점적 원료 활용
엘에스피플은 건강기능식품, 스킨케어, 실버케어 등 3개 분야의 경쟁력 강화에 집중하겠다는 기업 비전 로드맵을 공개했다.

엘에스피플은 최근 천안 소노벨 리조트에서 열린 기업 세미나에서 SFC바이오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건강기능식품, 스킨케어, 실버케어 분야에서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키워드를 발표했다.

건강기능식품에서는 식품에 기반을 두지만 의약품에 가까운 제품, 안전과 효능을 극대화한 원료가 들어간 제품인 푸드 메디신(Food Medicine)에 역량을 쏟는다. 구체적으로 소화, 흡수, 혈행에 도움을 주는 영양강화 제품 개발에 힘쓸 예정이다.

엘에스피플은 소화 흡수에 도움을 주는 닥터헬리파를 SFC바이오와 함께 개발해 출시한 바 있다. 추후 마이크로바이옴에 기초를 둔 장 전문제품, 수박추출물 등의 원료를 활용한 혈행 개선제를 개발할 예정이다.

스킨케어에서는 바이오 리노베이션(Bio Renovation)을 표방했다. 식물 조직세포에서 자체재생을 위해 만들어 내는 성분인 켈러스를 추출해 새로운 소재의 차세대 화장품을 개발할 예정이다.

실버케어에서는 고령친화식품, 환자용식품 시장을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관절염을 포함한 염증 치료에 효과적인 이소에고마케톤이 함유된 차조기안티스페릴 등 SFC바이오의 독점적 원료를 활용한 실버케어 제품을 만들 계획이다.

엘에스피플 관계자는 “앞으로 SFC바이오의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나음’이 아닌 ‘다름’이 돋보이는 제품을 만들 계획이다”며 “이를 통해 엘에스피플이 글로벌 진출 및 일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