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훌륭’ 이경규, 도베르만 공격에도 멋지게 대처…훌륭

입력 2021-07-03 11:1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개훌륭’에서 직업변경과 이사, 위탁훈련, 방문훈련 등 보호자의 갖은 노력에도 해결 불가인 도베르만 고민견이 등장한다.

오는 5일 오후 10시 40분 방송되는 KBS2 ‘개는 훌륭하다’ 실전학습에서는 심각한 분리불안과 예측 불가한 입질로 갑자기 보호자를 공격하는 도베르만 비앙카가 등장한다. 도베르만은 경계심과 충성심이 강하고 근육질의 몸을 가지고 있어 군용견과 경비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견종으로 알려져 있다.

언제 다른 사람에게 달려들지 몰라 한시도 긴장을 놓을 수 없는 보호자는 여러 번 이어진 파양의 아픔이 있는 비앙카를 입양해 직업을 바꾸고, 이사를 가며 여러 훈련사를 통해 교육하는 등 많은 노력을 했지만 큰 변화가 없어 개훌륭에 도움을 청하게 된다.

비앙카의 집에 방문한 이경규와 장도연은 거품까지 물 정도로 사납게 짖는 비앙카에 놀라는 것도 잠시, 빛나는 용기로 미션을 수행한다고 해 기대를 모은다. 특히 갑작스럽게 달려드는 비앙카를 맞닥뜨린 이경규가 어떻게 위기의 순간을 해결할지 궁금증이 커지고 있다.

이외에도 여러 훈련사를 거쳤던 비앙카가 강형욱을 만나며 희망을 되찾고 변화할 수 있을지 본방송에 대한 호기심이 증폭되고 있다.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를 위해 반려견과 반려인이 행복하게 어우러져 사는 방법을 함께 고민하는 프로그램 ‘개훌륭’은 매주 월요일 밤 10시 40분 KBS2에서 방송된다.

사진=KBS2 ‘개는 훌륭하다’

동아닷컴 이슬비 기자 misty8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