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 클라우드, 터키 호스피탈리티 시장 본격 진출

입력 2021-07-27 14:3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터키 CMH 솔루션즈 협약, 현지 여행업계 디지털 전환 협력
양사 기술력·전문성 결합 솔루션 및 스마트호텔 브랜드 구축
트래블 테크 기업 야놀자 클라우드(대표 김종윤)는 터키 호스피탈리티 기업 ‘CMH 솔루션즈’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CMH 솔루션즈는 여가업계에 전략적 투자를 해온 CM 솔루션 벤처 그룹의 계열사로, 1986년부터 터키 및 중동에서 25개 이상의 대형 호텔·리조트를 운영하고 있다.

야놀자 클라우드는 이스탄불, 안탈리아 등 세계적인 여행지를 보유한 터키 시장에 본격 진출하기 위해 CMH 솔루션즈를 파트너사로 선정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터키 여행업계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전략적 협력 체계를 구축한다. CMH 솔루션즈의 네트워크를 활용해 야놀자 클라우드의 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현지 호텔에 도입한다. 합리적인 가격과 중소형부터 프리미엄 대형 호텔까지 적용 가능한 기술 확장성을 기반으로 터키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글로벌 브랜드호텔 사업도 확대한다. 양사는 야놀자 클라우드의 기술과 CMH 솔루션즈의 호텔 운영 경험을 접목한 스마트 호텔 브랜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호텔의 하드웨어, 오프라인 서비스 등에 집중하는 전통적인 브랜드호텔 사업에 혁신 기술을 접목해 데이터가 실시간으로 연결되는 클라우드 환경을 구축한 것이 특징이다.

김세준 야놀자 클라우드 글로벌호텔솔루션실장은 “현지 네트워크와 인프라를 모두 갖춘 CMH 솔루션즈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터키 여행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독보적인 기술과 글로벌 유수 파트너들과의 협업으로 글로벌 호스피탈리티 업계의 디지털 혁신을 선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