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코플랜트, 대구 ‘달서 SK뷰’ 분양

입력 2021-09-01 15:0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본격 분양 일정에 돌입한 대구 ‘달서 SK뷰’의 조감도. 2024년 6월 입주 예정이다. 사진제공 | SK에코플랜트

SK에코플랜트가 대구 달서구 와룡로15길 86 일원에 들어설 ‘달서 SK뷰’를 본격 분양한다.

현대백조타운을 재건축하는 달서 SK뷰는 지하 2층~지상 29층, 9개동, 전용면적 59㎡~102㎡, 총 1196가구로 조성되며 이중 526가구가 일반분양된다. 일반분양 가구는 전용면적 ▲59㎡A 354가구 ▲59㎡B 133가구 ▲74㎡ 39가구 등이다.

6일 특별공급 청약접수를 시작으로 7일 1순위(당해), 8일 1순위(기타), 9일 2순위 청약 접수를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15일이다. 24일부터 10월 3일까지 당첨자 서류접수 기간을 거쳐 계약은 4일부터 7일까지 실시된다. 입주는 2024년 6월 예정. 분양가는 3.3㎡당 평균 1739만 원이다.

분양 홈페이지에 마련된 사이버 견본주택을 통해 달서 SK뷰 세대 유니트(59㎡, 74㎡) VR(가상현실)을 확인할 수 있다. SK에코플랜트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도 입지 및 세대 유니트 소개영상을 볼 수 있다. 견본주택 방문은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며, 방문 예약은 분양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달서 SK뷰는 뛰어난 교육 인프라가 장점. 남쪽으로 대구덕인초가 인접해 있고, 북쪽으로는 도보 10분 거리 내 장동초·장기초가 있어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다. 주변에 본리초·새본리중·대건중·효성중·대건고 등 다양한 학군이 형성돼 있다.

교통 인프라도 우수하다. 단지 가까이 버스정류장이 위치해 있고, 대구2호선 용산역도 이용 가능하다. 남대구IC와 달구벌대로를 통해 주변 지역으로 이동도 수월하다.

단지 주변 생활 인프라 역시 풍부하다. 용산역 인근에는 홈플러스 성서점이 위치해 있고 학산공원, 장기공원, 두류공원을 통해 자연 속 힐링도 즐길 수 있다.

달서 SK뷰는 남향위주 특화설계로 채광을 극대화했다. 단지 중앙에는 비오토피아 정원, 그린 필드(잔디 광장), 해피팜 가든(소규모 텃밭), 인재의 숲(도서관 연계 쉼터)을 하나의 공원처럼 조성해 쾌적함을 더했다. 각 동 옥상에 설치된 태양광 발전시스템을 통해 관리비 절감 효과도 누릴 수 있다.

‘SK뷰 클린에어 솔루션’을 적용해 지하주차장과 주민공동시설에 환기시설을 제공하며, 각 세대는 공기질 센서를 통해 공기 상태에 따라 자동으로 환기를 실시하는 지능형 환기 시스템이 적용된다. 입주민 편의시설로는 피트니스, GX룸, 탁구장, 실내골프연습장, 스카이라운지를 비롯해 작은도서관, 어린이집, 경로당, 맘스카페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제공한다.

SK에코플랜트 관계자는 “달서 SK뷰는 사명 변경 이후 진행되는 첫 분양 단지로 친환경 디자인과 우수한 시공능력으로 지역 랜드마크 아파트 단지로 건설하겠다”고 말했다.

김도헌 기자 dohone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