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준영, ‘IDOL’ 합류…김민규 등과 그룹 마스 멤버 [공식]

입력 2021-09-27 10:0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신예 조준영이 JTBC 새 드라마 ‘IDOL (아이돌 : The Coup)’(극본 정윤정, 연출 노종찬)에 합류한다.

조준영은 실패한 꿈과 헤어지지 못하는 아주 특별한 청춘들의 이야기를 그린 ‘IDOL (아이돌 : The Coup)’에 ‘레이’ 역으로 출연을 확정해 눈길을 끌고 있다.

조준영이 연기할 ‘레이’는 출중한 실력과 더불어 함께하는 사람을 기분 좋게 만드는 능력까지 갖춘 최정상 보이 그룹 ‘마스’의 멤버로, 같은 그룹 서지한(김민규 분)과 대립하는 듯하지만 누구보다 그를 존중하고 아끼는 인물인 만큼 극에 활기를 불어넣으며 이야기를 이끌어나갈 것으로 보인다.

특히 조준영은 큰 키와 신선한 마스크, 매력적인 목소리를 가진 신인 배우로, 역대급 출연진으로 화제를 모으는 영화 ‘해피뉴이어’(감독 곽재용)에 수영선수 역할을 맡아 충무로 데뷔를 앞두고 있으며, 이번 작품에서는 연기는 물론 노래, 춤 등을 소화해야 하는 ‘레이‘ 캐릭터에 맞춤 캐스팅되어, 안방극장 등장과 동시에 시청자들에게 설렘을 안겨줄 것이 기대된다.

한편 ‘IDOL (아이돌 : The Coup)’은 ‘미생’, ‘하백의 신부 2017’ 등을 집필해 정윤정 작가와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인수대비’, ‘개인의 취향’ 등 연출한 노종찬 감독이 의기투합한 작품. 올 11월에 첫 방송될 예정이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