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홍일, ‘손에 닿지 않는 기억’ 일부 공개

입력 2021-09-29 00:3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가수 정홍일이 신곡 ‘손에 닿지 않는 기억’의 프리 리스닝 영상을 공개했다.

‘싱어게인’ 준우승자 정홍일이 28일 오후 소속사 쇼플레이엔터테인먼트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신곡 ‘손에 닿지 않는 기억’의 프리 리스닝 영상을 공개했다.

해당 영상에는 오는 10월 1일 발매되는 신곡 ‘손에 닿지 않는 기억’의 음원 일부가 담겼다. 호소력 짙은 정홍일 목소리와 서정적인 가사가 어우러져 귀를 단번에 사로잡는다.

신곡을 미리 들을 수 있는 프리 리스닝 영상이 공개되자 팬들은 “홍일 님 목소리 자체가 그냥 가을이네요”, “깊어가는 가을에 깊은 목소리 더할 나위 없습니다” 등 댓글을 통해 뜨거운 반응을 보냈다.

앞서 이성우, 김경호, 김정민 등 정홍일의 지인들은 신곡 ‘손에 닿지 않는 기억’에 대해 "한 편의 뮤지컬 같은 서사시", "목소리와 음악, 샤우팅까지 한 곡에 모든 것이 다 들어있는 것 같다"며 응원 메시지를 전한 바 있다. 신곡 ‘손에 닿지 않는 기억’을 통해 선보일 ‘정홍일표 발라드’는 어떤 모습일지 기대가 모인다.

정홍일 신곡 ‘손에 닿지 않는 기억’은 특색 있는 정홍일의 보이스에 감성적인 멜로디가 더해진 곡으로, ‘싱어게인’에 함께 출연한 최예근이 작곡을 맡아 정홍일과의 돈독한 의리를 뽐냈다. 정홍일은 최예근과 함께 작사에 참여해 진정성을 더했다.

정홍일은 ‘싱어게인’에 29호 가수로 출연해 실수마저 퍼포먼스로 착각하게 만든 ‘못다핀 꽃 한송이’, 독보적인 가창력을 뽐낸 ‘그대는 어디에’ 등 레전드 무대를 탄생시키며 최종 준우승을 차지했다.

한편, 정홍일의 신곡 ‘손에 닿지 않는 기억’은 오는 10월 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자료제공 – 쇼플레이엔터테인먼트>

동아닷컴 함나얀 기자 nayamy94@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