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부터 진행, UCC와 포스터, 캘리그라피 등 운영
광동제약은 임직원의 윤리의식 제고를 위해 ‘윤리경영 골든벨’ 행사를 개최한다.임직원 참여를 유도해 평소 윤리경영을 생활화하고 관련 문화를 확산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기획했다.
광동제약은 2018년부터 매년 한 차례씩 임직원 참여형 윤리경영 공모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올해 4회차를 맞아 전사적으로 진행했던 윤리경영 관련 활동과 회사 규정, 상식 등을 ‘골든벨’ 형식의 퀴즈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회사가 제시한 윤리경영 퀴즈의 답을 채워 제출하는 방식이다. 문제는 광동제약의 ‘윤리경영 뉴스레터’와 ‘컴플라이언스’(Compliance) 게시판에 게재된 콘텐츠로 구성됐다. 광동제약은 2016년부터 매주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윤리경영 뉴스레터를 발송하고 있다. 컴플라이언스 게시판에서는 업무 상 준수해야 할 윤리규정에 대한 안내와 교육자료를 이해하기 쉽게 정리해 제공하고 있다.
한편, 광동제약은 최근 직원들이 직접 예방과 개선과정에 참여하는 부패방지 활동을 강화하기 위해 부패방지소위원회를 만들고 대표이사 명의의 임명장을 수여했다.
이외에 신입사원 및 승진자 교육과정에 윤리경영, CP 교육을 필수과목화 하고, 공정거래법 준수를 위한 실무자 교육과 캠페인을 진행하는 등의 노력도 하고 있다.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