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소라, ‘지리산’ 다섯 번째 OST ‘물들인다’ 오늘 14일(일) 발매

입력 2021-11-14 13:2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이소라’가 tvN ‘지리산’ OST의 다섯 번째 주자로 참여한다.

‘지리산’을 배경으로, ‘산’과 ‘사람’을 지키는 국립공원 레인저의 진가를 조명하며 유쾌한 재미와 뭉클한 감동을 동시에 선보이고 있는 tvN ‘지리산’. 영화 같은 연출과 탄탄한 스토리가 회를 거듭할수록 빛을 발하는 가운데, 지리산의 황홀한 비경을 닮은 ‘이소라’의 목소리가 감동을 배가시킬 예정이다.

이번 ‘물들인다’는 풍성한 현과 ‘이소라’의 신비롭고 아름다운 보컬이 드라마틱한 조화를 이루는 곡이다. 다이내믹한 스트링을 중심으로 반복적이고 단순한 하이 피치의 피아노 멜로디 라인이 트랙의 배경이 되며, 이와 같이 단순한 구성을 취할수록 더욱 두드러지는 ‘이소라’의 목소리와 훌륭한 기량이 트랙을 풍성하게 채운다.

이소라는 ‘이제 그만’, ‘바람이 분다’ 등이 수록된 6집 앨범 ‘눈썹달‘과 노래 제목 대신 트랙 숫자만을 명기한 7집 앨범 두 장 연속으로 한국 대중음악상을 수상하며 작품성을 인정받으며 독보적인 자신만의 음악세계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뮤지션이 되었다. 최근 방탄소년단의 ‘슈가’, ‘크러쉬’ 등 대세 아티스트와의 콜라보를 진행하고, JTBC ‘비긴어게인’, ‘히든싱어’ 등에 출연하여 감동의 무대를 선사하는 등 활발한 행보를 보여준 바 있다.

한편, ’물들인다’는 드라마의 음악감독 ‘개미’, 그리고 오랜 호흡을 같이한 ‘박정환‘, 드라마 ’런온’, ‘아직 낫서른’ 등의 OST를 다수 작업한 작사가 ‘가들’이 의기투합한 것으로, ’지리산’과 완벽히 어우러지는 웅장한 사운드와 한 편의 시와 같은 서정적인 가사가 담겨 많은 리스너들에게 위로와 선물이 될 예정이다.

한편, ‘이소라’가 참여한 ‘지리산’ OST Part.5 ‘물들인다’는 오늘 14일(일) 18시 각종 음원 플랫폼을 통해 공개된다. '지리산'은 매주 토, 일요일 밤 9시에 tvN에서 방송된다.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