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체육회, 오늘까지 ‘국제경기대회 포럼’ 개최 [생활체육/7330]

입력 2021-11-17 05:3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국제대회 대면·비대면 개최 정보 공유
유튜브 대한체육회TV 통해서 생중계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가 종목단체·시도체육회 등을 비롯한 체육단체 및 지방자치단체의 국제역량 강화를 위해 제3회 국제경기대회 포럼을 개최한다. 포럼은 16일과 17일 서울 용산구 드래곤시티 5층 백두홀에서 진행되며, 유튜브 대한체육회TV를 통해 온라인으로 실시간 생중계한다.

대한체육회 국제대회 유치 및 개최역량 강화 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국제경기대회 포럼은 우수한 사례와 정보의 공유를 통해 국제경기대회 유치·개최와 관련한 합리적인 원칙·기준 마련과 지식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2019년부터 도입된 프로그램이다.

이번 포럼에서는 더욱 다양한 관점에서 국제경기대회 관련 지식을 공유하기 위해 주관기관인 대한체육회 외에도 정부, 지방자치단체, 국내외 체육단체 및 학계와 민간기관의 관계자, 전문가가 발표자로 나선다. 이틀간 총 10개의 세션이 예정되어 있으며, 이를 통해 실무에서 필요로 하는 최신 동향과 지식을 공유하게 된다.

특히 단계적 일상 회복을 알리는 ‘위드코로나 시대’를 맞이해 국제대회의 대면·비대면 개최를 위한 필수 정보와 노하우를 실제 사례와 함께 제시한다. 이밖에 올해 12월부터 도입되는 종목단체·지자체 컨설팅 프로그램과 문화체육관광부, 대한체육회에서 추진하는 내년도 공모사업에 대해 안내할 예정이다.

대한체육회 관계자는 “이번 포럼이 코로나19 상황에서 어려움을 겪어온 체육계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전략과 방안을 제공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들을 통해 체육계에서 필요로 하는 정보들을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제3회 국제경기대회 포럼은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의 재정후원으로 진행되며,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해 운영하게 된다.

양형모 기자 hmyang030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