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서바이벌 ‘검은 양 게임’ 참가자 공개 모집 [공식]

입력 2022-02-09 15:4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SBS, 서바이벌 ‘검은 양 게임’ 참가자 공개 모집 [공식]

SBS가 살아온 인생을 걸고 펼치는 새 서바이벌 프로그램 ‘검은 양 게임 : 마피아를 찾아라’(이하 ‘검은 양 게임’)를 론칭한다.

올 상반기 첫 방송 예정인 ‘검은 양 게임’은 대중에게 친숙한 마피아 게임을 재구성한 인생 추리 서바이벌이다. 앞서 SBS는 ‘짝’, ‘인생게임 상속자’, ‘창사특집 수저와 사다리’ 등을 통해 ‘리얼리티’ 프로그램에 강점을 보이며 ‘리얼리티 장르 맛집’으로 거듭난 바 있다.

‘검은 양 게임’은 지난해 전 세계를 사로잡았던 넷플릭스 ‘오징어게임’, 콘텐츠업계에서 주목받았던 ‘머니게임’ 등과는 차별화되는 ‘인생 경험’이라는 요소로 지금껏 보지 못했던 새로운 서바이벌 프로그램을 예고한다.

‘검은 양 게임’은 사회자가 임의로 마피아를 선정하는 기존의 게임과 달리, 게임에 참가한 플레이어들의 인생 경험을 바탕으로 소수의 검은 양 (마피아)과 다수의 흰 양 (시민)이 정해진다. 어떤 삶을 살았느냐에 따라 고유의 분류 코드로 나눠지는 이들은 서로의 정체를 모른 채, 3박 4일간 외부와 단절된 곳에서 생활하며 육감과 눈치, 촉 등 각종 능력을 총동원해 나와 다른 ‘색’의 사람을 찾고, 숨어야 한다. 다양한 게임과 미션을 통해 서로의 정체를 추리해 나가는 플레이어들의 치열한 심리전에서 우리가 무심코 가졌던 타인에 대한 편견들도 엿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 ‘검은양 게임’에서는 3월 중 진행될 서바이벌 참가자를 공개 모집하고 있다. 모집 기간은 오는 2월 말까지로 방송 경험이 전무해도 만 19세 이상 성인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특히 평소 눈치가 빠르거나 촉이 좋다고 자부하는 사람들, 쉽게 경험할 수 없는 독특한 인생 경험을 가진 이들의 많은 신청을 기다린다. 자세한 내용은 SBS 공식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