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효주, 생일 맞아 1억 기부…아너 소사이어티 가입

입력 2022-02-23 09:0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한효주, 생일 맞아 1억 기부…아너 소사이어티 가입

배우 한효주가 생일을 맞아 나눔을 실천하며 선한 영향력을 전파했다.

지난 22일,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윤영석, 이하 서울 사랑의열매)에 따르면 한효주가 자신의 생일을 맞아 아름다운 기부를 실천하며 아너 소사이어티에 가입했다. 아너 소사이어티는 사회문제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바탕으로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만든 개인 고액기부자들의 모임으로 데뷔 이래 지속적인 기부를 이어온 한효주가 1억 원 이상을 기부하며 서울지역 아너 회원으로 이름을 올리게 되었다.

이에 한효주는 이번 기부를 통해 기초생계와 교육자립 지원에 뜻을 전하며 영양 및 급식지원 뿐 아니라 정보기술격차 해소 지원 등 구체적 방안으로 소외된 이웃에게 희망을 나누고자 했다.

이처럼 주변에 온정을 더해온 한효주는 아름다운 재단에 효주 기금을 개설해 어르신 생계비 지원 사업과 소외아동청소년 문화체험 지원 사업에 힘을 보태는가 하면, 강원 산불 피해 복구에 2천만 원 기부, tvN ‘서울 촌놈’ 출연료를 고향 충북 청주시 새 생명 지원센터 기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 재난구호 성금 1억 원 기탁 등 나눔 문화 확산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편, 한효주는 영화 ‘해적: 도깨비 깃발’ 개봉 후 디즈니+의 오리지널 시리즈 ‘무빙’을 촬영 중인 가운데, tvN ‘어쩌다 사장2’에도 알바 군단으로 합류한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