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관광공사, 지역 관광 포털 ‘비짓 제주’ 리뉴얼 오픈

입력 2022-02-24 13:4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직관적 디자인, 관심태그 활용, 테마형 지도 서비스 제공
제주관광공사는 제주관광 공식 포털인 ‘비짓 제주’를 22일 리뉴얼 오픈했다.

개편을 통해 카테고리와 디자인을 직관적으로 단순화하고 관심 태그를 적극 활용했다. 테마형 지도 서비스 제공 및 도내 커머스 사이트와의 연계를 통해 제주관광의 정보 접근성을 높이고자 기획됐다.

우선, 4개의 외국어 사이트(영어, 일본어, 중국어 간체, 중국어 번체) 디자인과 카테고리를 바꾸었다. 웹진 형식의 테마여행 서비스 등 이미지 중심의 정보제공과 사이트 카테고리를 최소화해 외국인 관광객의 제주 관광에 대한 접근성을 높였다.

한글 페이지는 수록된 정보를 찾기 쉽게 카테고리를 새로 분류하고 태그 기반의 검색키워드를 제공한다. 메인 페이지도 기능별로 그룹핑하는 등 가독성을 높였다.

관광지, 음식점, 숙박업소 등의 POI(관심지점) 뿐만 아니라 여행 목적에 맞는 테마형 지도 서비스로 관광객이 제주여행 일정을 수립하고, 활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기존의 큐레이터 서비스를 개편해 사용자의 나이, 성별 등 개별성향뿐만 아니라 관광객들의 신용카드 소비패턴을 분석해 주변 인기 관광지, 음식점을 추천하는 등 빅데이터를 활용한 사용자 맞춤형 정보를 활성화했다.

마지막으로 제주관광협회 탐나오, 제주경제통상진흥원 이제주몰, 제주관광공사 면세점 등 도내 기관이 운영하는 커머스와 판매 상품을 연계했고, 향후 도내 스타트업과 마을상품 등 소상공인의 우수한 상품도 소개할 계획이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