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희찬, 시즌 6호 골 정조준… 6일 C.팰리스전 출격 대기

입력 2022-03-03 15:2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경기 감각 되찾은 황희찬, 이번엔 풀타임 활약과 함께 득점포 터뜨릴까

-연패 탈출 나서는 울버햄튼, 주중 경기에서 FA컵 8강 오른 C.팰리스와 맞대결… 6일 생중계

황희찬이 부상 복귀 이후 첫 풀타임 활약을 펼칠 수 있을까. 6일 일요일 새벽, 21-22 PL 28라운드에서 울버햄튼과 C.팰리스가 맞대결을 펼친다. 두 경기 연속 선발로 나선 황희찬은 ‘시즌 6호골’ 사냥에 나선다.

직전 2경기를 모두 패배하며 제동에 걸린 울버햄튼은 홈 승리를 통해 순위 상승을 노린다. FA컵 8강 진출에 성공한 C.팰리스는 기세를 이어 승점 3점을 획득하고자 한다.

햄스트링 부상 복귀 이후 4경기 연속 출전 중인 황희찬이 ‘시즌 6호골’에 도전한다. 아스날과의 경기에서 득점포를 터뜨린 황희찬은 직전 웨스트햄전에서도 날카로운 슈팅을 통해 상대의 골문을 위협했다.

전방에서 적극적인 움직임과 많은 활동량으로 울버햄튼 공격진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는 황희찬이 득점과 함께 풀타임을 소화하며 팀을 승리로 이끌 수 있을지 관심이 모인다.

무서운 상승세로 치고 올라가던 울버햄튼은 5위 진입까지 노렸으나 아스날과 웨스트햄에게 패배하며 날개가 꺾였다. 순위 경쟁을 하고 있는 팀들에게 패배한 점이 뼈아프나 공격진의 분전과 함께 연패를 끊는 것이 우선이다.

부상 선수들이 돌아오며 공격 자원이 풍부해진 만큼 전방에서 시원한 득점포가 나와야 한다. 원정 2연패 이후 홈으로 돌아온 울버햄튼이 리그 7위 자리를 되찾게 될지 주목된다.

울버햄튼의 상대는 리그 11위 C.팰리스다. 최근 리그 5경기에서 1승 3무 1패로 고전 중이지만 FA컵 8강에 오르며 기세를 끌어올렸다. 팀 내 리그 최다인 8득점을 기록 중인 코너 갤러거와 윌프리드 자하의 전방 활약이 눈에 띈다. 주중 경기로 체력적 부담이 있는 C.팰리스가 울버햄튼 원정에서 승점을 획득할 수 있을까.

황희찬의 ‘시즌 6호골’ 여부에 관심이 모이는 울버햄튼 대 C.팰리스 경기는 6일 새벽 0시 스포티비 온(SPOTV ON)과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시청 가능하다.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