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서울마라톤이 달려온다

입력 2022-03-14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하이서울(HI SEOUL), 하이에너지(HI ENERGY)’를 기치로 내건 2022 서울마라톤이 4월 16∼17일 열린다.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마스터스 부문의 경우 버추얼 레이스로 펼쳐질 이번 대회에 참가하려면 14일 오전 10시부터 대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참가자들을 위한 푸짐한 경품은 물론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스포츠동아DB

하이서울, 하이에너지!…홀로 달려도 기쁨은 두 배

4월16∼17일 이틀간 마스터스 온라인 레이스
오늘 오전 10시부터 선착순 2만명 참가 접수
티셔츠·스페셜 라면팬 등 역대급 기념품 푸짐
하이서울(HI SEOUL), 하이에너지(HI ENERGY)!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서울마라톤이 버추얼 레이스로 새 봄을 맞이한다.

2022 서울마라톤 겸 제92회 동아마라톤이 4월 16, 17일 이틀간 열린다. 엘리트 부문은 4월 17일 오프라인 대회로, 마스터스 부문은 오미크론 확산으로 4월 16∼17일 러닝 GPS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온라인 레이스로 펼쳐진다.

서울특별시, 대한육상연맹, 동아일보, 스포츠동아가 주최하는 2022 서울마라톤 참가 신청은 14일 오전 10시부터 대회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며, 선착순 2만 명을 모집한다.

● 풀코스-하프코스, 10km, 자유코스 등 3부문 진행

참가 부문은 풀코스와 하프코스(챌린지 패키지), 10km 코스(하이에너지 패키지), 자유 코스(라이트 패키지)다. 참가비는 풀코스·하프코스 4만 원, 10km 코스 3만 5000원, 자유 코스 1만 5000원이다.

기념품도 푸짐하다. 풀코스와 하프코스에 도전하는 챌린지 패키지와 10km에 도전하는 하이에너지 패키지 신청자 전원에게는 아디다스 티셔츠, 제로그램 라면팬 스페셜 에디션, 아미노바이탈(챌린지 패키지만), 올게인 프로틴, 오뚜기 열라면, 번호표 등이 기념품으로 제공되며, 완주를 인증하면 아디다스 피니셔 티셔츠와 완주 메달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챌린지 패키지의 경우 풀코스와 하프코스를 최대 4인이 나눠 뛰어도 완주로 인정돼 이번 기회에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도전해볼 만하다. 라이트 패키지 참가자에게는 아디다스 티셔츠와 기념 메달, 오뚜기 열라면, 번호표 등이 기념품으로 제공된다.


● 초경량 라면팬 스페셜 에디션 화제

아디다스 티셔츠와 함께 기념품으로 제공되는 라면팬은 10년여간 초경량 장비개발은 물론 다양한 친환경활동을 전개해온 제로그램의 인기 제품으로, 서울마라톤과 콜라보로 제작한 스페셜 에디션이다. 집 또는 야외에서 라면을 끓여먹기 알맞은 사이즈로 매우 가볍다. 백패킹, 미니멀 캠핑을 즐기는 현대인들에게 필수 아이템인 만큼 마라톤도 즐기면서 ‘득템’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또 챌린지 패키지 신청자에게만 제공되는 에너지 보충제 아미노바이탈은 운동 시 근육 손실을 줄이고 빠르게 회복시켜 경기력을 높여주는 첨단 바이오아미노산 제품으로, 장거리를 뛰는 러너들에게 적합하다.


● 리그램·릴스 챌린지 등 이벤트 풍성

대회 사무국은 러닝 가이드를 참가자들에게 지속적으로 제시하는 동시에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온라인 레이스의 재미를 소개할 예정이다. 현재 진행 중인 리그램, 올게인 포토 이벤트를 시작으로 서울 핫플런플, 언박싱 이벤트, 릴스 챌린지, 시그니처 포즈 이벤트 등이 준비돼 있다. 또 올해 공식 후원사로 새롭게 파트너십을 체결한 아디다스와 함께 2022 서울마라톤을 준비하는 러너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그램도 마련한다. 서울마라톤의 모든 이벤트는 대회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정재우 기자 jace@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