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mc “로라이즈 패션 붐, 허리라인 몸매관리 새 목표”

입력 2022-04-04 17:3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최근 주요 명품 브랜드에서 봄여름 신상품으로 짧은 크롭 톱과 로라이즈 하의를 매치하는 패션을 경쟁적으로 내놓았다. 하이 웨이스트 하의를 입던 지난해보다 허리라인을 더 과감하게 드러내는 패션이 주류 트렌드가 된 것이다.


●몸매서 허리라인 중요성 부각

바디 프로필에도 이런 패션이 영향을 미쳐 몸매 라인 중 허리라인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성공적인 촬영을 위해 전신 유산소 운동을 통해 복부 둘레를 줄이는 것은 물론, 옆구리와 러브핸들 부분을 다듬는 것이 필요하다.

옆구리살을 빼는데 도움을 주는 대표적인 운동은 ‘사이드 플랭크’다. 매트만 있으면 되기 때문에 집에서도 할 수 있다. 팔꿈치를 바닥에 댄 후 옆을 바라보는 상태에서 발 안쪽을 나란히 붙여 지면을 지탱한다. 이후 허벅지와 복부, 옆구리의 힘을 이용해서 엉덩이를 천천히 위 아래로 움직이며 수축 이완 동작을 반복한다.

러브핸들 제거에는 ‘슈퍼맨’ 동작을 추천한다. 바닥에 엎드려 손과 다리를 쭉 뻗은 뒤 동시에 양팔 양 다리를 들어올렸다 내리는 동작으로, 등 전면부와 척추기립근, 엉덩이까지 강한 자극을 줄 수 있다.
보다 확실한 방법을 선호하는 사람은 비만시술을 고려하기도 한다. 365mc올뉴강남본점 김정은 대표원장은 “러브핸들과 같은 부위는 운동이나 식단으로 단기에 빠지지 않는다”며 “빠르게 효과를 보면서도 회복기간이 짧은 시술을 찾는다면 람스(LAMS)를 추천한다”고 말했다.

지방추출 주사라고도 부르는 람스는 수면 마취가 필요 없는 간단한 시술로서,지방세포를 물리적으로 추출해내기 때문에 국소 부위의 라인을 교정하는데 탁월하다.


●복부 피부탄력은 지중해 식단으로

올해 허리라인을 뽐내기 위해서는 피부 탄력도 놓칠 수 없는 포인트다. US뉴스앤월드리포트에서 ‘최고의 다이어트 식단’으로 꼽은 ‘지중해 식단’은 체중감소의 효과와 피부 탄력을 올리는 식단으로 유명하다.

지중해 식단은 생선으로부터 얻는 단백질, 견과류와 올리브 오일에서 얻는 지방, 통곡물 및 신선한 채소의 조합으로 이루어진다. 특히 다양한 항산화 물질을 포함한 건강한 지방을 먹을 것을 강조한다. 덕분에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해 복부 둘레를 감소시키는데 효과가 있을 뿐만 아니라 피부 노화도 예방할 수 있다.

각자 타고난 체형이 있어 다이어트로 목표 체중에 근접해도 모두가 워너비로 꼽는‘모래시계형’ 굴곡 라인을 만드는 데는 한계가 있다. 마른 체형이라도 옆구리살 때문에 본래보다 몸무게가 더 나가 보이는 경우는 물론, 연예인도 통짜 허리 때문에 ‘초딩 몸매’라고 놀림받는 경우가 매우 흔하다.

365mc올뉴강남본점 김정은 대표원장


김정은 대표원장은 “복부는 유전적으로 결정된 체형과 혈액순환을 방해하는 생활습관, 무리한 절식으로 인한 위장운동 저하 등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특정 부위에 유독 군살이 몰리는 경우가 흔하다”며 “피하지방과 심부지방이 모두 많은 곳이어서 체형 교정을 위한 지방흡입을 하면 드라마틱한 효과를 볼 수 있는 부위”이라고 설명했다.

모래시계형 몸매를 완성시키기 위해 골반에 지방을 이식하는 방법도 있다. 지방흡입으로 허리 군살을 최대한 제거해 잘록한 허리라인을 만들고 골반에 지방을 이식해 엉덩이를 볼륨감 있게 만드는데 효과가 있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